2020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 - 900만 이밥차 독자가 선정한 인기 요리 200
이밥차 요리연구소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적은 매년 새로운 내용으로 이밥차 연구소에서 출간하는 서적으로 최신 트렌드 인기요리 레시피 200가지를 소개하여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 유익한 서적으로 평하고 싶다.

  

서적은 이밥차 앱에서 300만 다운로드가 넘는 시청자들의 인기 매뉴(앱 사용자들이 찜해 보관한 개수 순위)을 순위별로 본문으로 소개한다본문에 들어가기 전 서적의 사용 설명서와 계량법을 소개한다서적에서 QR코드를 찍거나 유튜브에서 이밥차 레시피를 클릭하면 서적에서 소개한 대부분의 요리 방법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1장에서는 ‘2020 밥상 트렌드를 소개하는 데 밀키트스마트 주방가전온라인 배달시장젊은 입맛을 사로잡아 베스트 탑이 된 마라요리 네 가지와 에어 프라이어 요리 네 가지를 소개한다.

  

2장은 베스트 여리 팁으로 주방도구 관리하는 법육수내기요리에 따른 적당한 조리 온도홈 메이드 양념 제조법스테이크삼겹살면 요리생선구이를 제일 맛나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3장은베스트 손질법으로 채소과일나물부터 전복오징어 등 까다로운 생선까지 손질하는 법을 소개한다.

 

4장은 이서적의 본문으로 이밥차 앱에서 시청자가 찜한 순위별로 32,000개부터 140,000개까지 많은 시청자가 찜한 순서별로 이밥차 레시피를 소개한다단시간에 조리가 가능한 간편한 요리부터 손질부터 장시간의 조리가 필요한 요리까지를 단 두 페이지로 모든 설명을 한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하겠다.

 

 

 

큰 아들이 자취를 한다고 나가고 둘째 아들마저 작년 군에 입대하면서 아내와 나는 따로 친구들과의 여행을 다니며 할 줄 아는 음식만 해서 먹게 되었다신종코로나로 4월까지 예약 했던 항공권을 모두 취소했지만 원래 2월 15일부터 3월초까지 아내가 미국으로 여행 예정이라 내가 할 줄 모르는 음식에 대한 정보가 필요해서 가장 인기 있는 서적인 <2020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를 선택했다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알찬 내용에 매우 만족한다특히 간편하게 단시간에 조리할 수 있는 다양한 밥 종류(얼갈이 배추국밥당면볶음밥간단 오징어 덮밥닭고기 조림 덮밥콩나물밥낙지 리소토 등)가 눈길을 끌었다밀가루 음식을 싫어하고 한식을 선호하는 나에게 이 서적은 아내가 여행을 떠나면 나의 식사를 책임질 고마운 친구라 생각한다.

 

<2020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는 요리에 미숙한 자취생은 물론 주부들에게 큰 도움을 줄 서적으로 요리의 기초가 없어도 충분히 제대로 된 요리를 가능하게 해 줄 서적이라 하겠다특히 많은 레시피와 그 레시피의 동영상까지 지원하고 나처럼 생소한 요리에 겁을 내는 독자들에게 친절한 길잡이가 될 최고의 요리서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