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기영화 - 지옥에서 돌아온 저세상 영화 리뷰 웹툰 부기영화 1
급소가격 지음, 여빛 그림 / 씨큐브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적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 리뷰 200여 편을 2015년부터 2019년까지 피키캐스트에 연재하였던 웹툰의 인기를 바탕으로 업고 대표작 10편을 단행본으로 엮은 서적으로 재기 발랄하고 끝없이 쏟아지는 드립이 독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서적으로 평하고 싶다.

 

서적은 <인터스텔라>부터 <액트 오브 킬링>까지 차원이 다른 영화 리뷰를 웹툰의 특성을 극대화시켜 짧은 지면에 기상천외한 텍스트로 소개한다. <테이큰3>리뷰에서 테이큰 시리즈를 무서운 아빠의 딸과 부인 납치해 조직 전체가 궤멸당한 불쌍한 악당들의 이야기라 소개하고 저자가 생각하는 킬링 파트인 욕실에 사망하는 조직 보스와 리암 니슨이 비행기와 포르쉐를 파괴하는 내용을 설명합니다리암 니슨에게 살인과 파괴는 김밥이란 드립을 치며 범죄 조직을 운영하다 누군가를 납치할 때 가족관계를 반드시 확인하라는 팁까지 던집니다. <그래비티>의 리뷰는 더 간단합니다빙글빙글 돌다가 개소리 내고 물에 빠지는 벌칙영화하지만 엔딩장면의 묘사에서 <쇼생크 탈출>과 정반대의 구도로 카메라가 아래에서 위로 주인공을 찍어 우뚝 선 초인 같다는 묘사는 저자의 작품이 웃음만을 주는 만화가 아니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스칼렛 요한슨이 인공지능 운영체계 사만다의 목소리로 출연한 <HER>의 리뷰에서는 베드신에 대해 영화 <기생수>를 생각하라 합니다그리고 비디오 테이프나, DVD를 소유하는 대신 스트리밍으로 보게 된 변화를 소유의 종말이라 명하며 641명과 사랑에 빠진 인공지능 운영체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이 서적은 저 세상에서 온 영화리뷰라는 표지의 글이 어울리는 색다른 관점에서 영화를 리뷰한 만화입니다가독성이 매우 우수하고 보다 보면 저자의 드립에 세뇌되어 빠져 들게 됩니다저자의 웹툰이 독자들에게 인기를 받았던 이유는 영화를 본 사람에게 새로운 사고를 툭 던져 멍하게 하거나 웃게 만드는 것입니다. 20~30대 독자들에게 크게 환영 받을 서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