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과 신호 - 당신은 어느 흔적에 머물러 사라지는가?
윤정 지음 / 북보자기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적은 자기소통 상담가인 윤정의 작품으로 정신분석 상담 관련한 자신의 아카데미의 교육자료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내용을 담고 있는 서적으로 평하고 싶다.

 

서적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10, 2부 10, 3부 7장으로 각장의 처음은 저자의 감성적인 에세이를 담은 흔적이란 제목으로 되어 있다그리고 다음 신호와 정보에서는 철학자사상가과학자의 생애와 이론을 간략하게 설명하며 저자가 과학이론과 철학이나 사상이론을 접목시킬 부분을 강조해서 설명하며 저자 자의적 해석을 추가한다그리고 시선’ 부분에서는 저자의 시적인 문장의 에세이를 작성해 앞의 이론을 강조하거나 감성을 자극한다.

 

서적에서 가장 좋았던 내용은 대략 40명의 세계사에 큰 영향을 끼친 위인들의 생애와 이론을 설명했던 내용이었다한 권의 책에서는 다루기 힘든 유명 철학자들의 이론을 철학을 모르는 독자들이 이해기에 쉽게 단순한 문장으로 정리한 부분은 독자들에게 환영을 받을 내용이었다.

 

이 서적의 주제는 마지막 3부 7장에 나타난다윤정의 정신분석학의 핵심 상실의 주체네 대한 내용엑손과 인트론으로 몸의 병리적인 부분을 분석분리하는 내용공간철학 관련 내용이다현대인 반 이상이 정신질환이나 만성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며 저자의 상실철학의 장점을 강조하며 인류의 위기를 극복할 방법으로 자신의 주장을 제시한다.

 

이 서적은 공동체 사회를 살아가는 데 힘들어 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서적으로 유명 위인들의 생애와 이론을 공부하며 바람직한 미래를 위한 개인의 마음을 다스리는 데 도움을 줄 서적이라 하겠다저자의 감성적인 글이 여성 독자들에게 공감을 줄 내용도 있어 남성보다는 여성독자에게 공감을 줄 서적으로 평하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서적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