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바로 알기 초등 수학 1-2 (2024년용) -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잡아라 초등 도형 바로 알기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수학교과서에 나오는 도형 단원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까다롭습니다. 어릴 때부터 블럭 놀이를 하거나 길 찾기를 하면서 공간감각능력을 키워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초등도형문제집을 활용하면 참 좋겠죠. 아이의 수준에 딱 맞는 문제집이 있어서 잘 풀고 있어요.

미래엔 '도형 바로 알기'에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문제가 나와서 참 좋더라고요. 일단 아이가 좋아해서 자주 풀어야 효과가 있으니까요.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키워준다고 적혀있으니 기분 좋게 시작합니다.

문제집과 풀이집 구성입니다. 풀이가 자세하게 잘 나와있어서 홈스쿨링용으로 좋더라고요.



초등도형을 어떻게 배우나 궁금했는데 이렇게 재미있게 배우네요. 교과서도형 위주로 쉽고 다양한 문제가 많이 나와서 아이가 좋아합니다. 매일 조금씩 푸는 걸 보니 저도 만족스럽네요.

다양한 도형 퍼즐을 풀어보면서 도형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있어요. 1학년 수준이다 보니 그림도 많고 컬러풀해서 마음에 드네요.



이제 구체적인 활동을 통해 도형의 개념을 형성하는 단계인데요. 재미있는 활동이 많아요. 동그라미 하기, 물건 찾기 등으로 쉽게 접근합니다.

직관적으로 보고 바로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아요. 이렇게 쉽게 시작해야 나중에 어려운 도형 문제도 자신 있게 풀 수 있겠죠.

 

탄탄 도형 응용에서는 아이의 사고력과 창의력에 도움이 되는 문제가 나오는데요. 문제 유형이 다양해서 좋더라고요.


붙임딱지나 활동지가 부록으로 나와있어서 그리기, 오리기, 붙이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교과서에서는 보지 못한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을 풀면서 아이가 다양한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겠죠. 이렇게 다각도로 사고하는 경험을 하게 되면 앞으로 어떤 문제를 보더라도 폭넓게 사고하고 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쌓이면 단순히 시험문제를 풀 때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생각하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이 생길 것 같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