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 보누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사퍼즐 시리즈 신간이 나왔습니다.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에서 멘사퍼즐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데요. 멘사 회원이 되려면 IQ가 높아야 하죠. 지능지수 상위 2% 이내인 IQ 148 이상인 사람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표지에도 'IQ 148을 위한'이라는 문구가 나와있지만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누구나 천천히 시간을 들여 풀면,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으니까요.

아이가 멘사퍼즐을 좋아해서 시리즈별로 많이 구비하고 있는데요. 이번 사고력 트레이닝 책에는 도형 문제가 많네요. 저는 도형 파트에 약한데 이번 기회에 아이와 같이 풀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트레이닝해야겠습니다.



멘사퍼즐에는 수학 게임, 두뇌 게임, 아이큐 게임, 논리 게임, 사고력 게임, 추론 게임 등 종류가 많은데요. 이번에는 사고력 트레이닝이네요. 책을 훑어보니 빈칸 채우기, 숫자 규칙 알기, 도형 나누기 등 논리적인 분석과 추론이 필요한 문제들이 많습니다. 실제 멘사 회원들은 눈으로만 보고도 풀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풀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쉽게 풀 수 없는 문제들이어서 승부욕을 자극하네요.

많은 사람들이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거의 휴대폰을 보는데요. 흔들리는 자리에서 휴대폰을 보면 눈도 나빠지고 별로 좋은 점도 없는데 그 시간을 활용해 퍼즐을 풀면서 두뇌 회전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하루에 한 문제씩 풀어보는 것도 좋겠죠. 지금까지 나왔던 멘사 퍼즐 시리즈와 비교할 때는 이번 사고력 트레이닝 편이 조금 어려운 편인 것 같긴 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약한 부분인 도형이 많이 나와서 그렇게 느끼는 것 같은데요. 멘사 퍼즐이라고 해서 어려울 것 같지만 시간을 들여서 고민하다 보면 풀 수 있습니다. 책 뒤편에 정답과 해설이 나오니 맞춰보면 됩니다. 열심히 풀고 나서 정답과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면 참 기분이 좋죠. 가족이 함께 모여서 게임식으로 풀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