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2 - 사라진 발명품 탐정 클럽 2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한 탐정클럽 시리즈 2권이 나왔습니다. 1권에서는 마술사 왈도 윈체스터 실종사건을 다뤘고, 2권에서는 사라진 발명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번 책에서는 사라진 엄마의 발자국을 따라가면서 신기한 발명품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데요. 여전히 귀엽고 똑똑한 쌍둥이 남매의 활약이 돋보이는 어린이 탐정소설입니다.

탐정 클럽 2 - 사라진 발명품

가람어린이

열두 살 쌍둥이 제이크와 라일라는 티격태격하면서도 사이좋게 지내는 쌍둥이입니다. 제이크는 과학과 마술을 좋아하고 라일라는 추리 소설을 좋아하지요. 그렇다보니 사건을 해결할 때 서로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서로의 강점을 이해하고 도와가며 사건의 실마리를 따라가는 과정이 재미있네요.




제이크와 라일라는 유령 왈도의 도움을 받아 사라진 엄마의 미스테리를 알게 됩니다. 엄마가 사라진 이유가 발명 때문이었다니 안타까운데요. 세상을 놀라게 할 발명품은 바로 3D프린터인데요. 우리가 아는 그런 평범한 3D프린터가 아니라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만능 발명품입니다. 만약 이 제품이 세상에 나온다면 많은 변화가 예상되죠. 기업들이 줄줄이 도산하게 되고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될 걸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면에서 본다면 변화에 따라 또다른 일자리가 창출될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쌍둥이 엄마는 실종이 되고 3D프린터의 행방도 묘연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투명망토, 증강현실에 대한 내용도 있어서 흥미진진하네요. 아이들은 엄마와 발명품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책 속에는 주인공들이 주어진 단서를 풀어가는 과정을 보여주며 독자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게 합니다. 알파벳을 조합해 글자 만들기, 나열된 수식 이해하기, 마술의 원리 알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마술과 과학, 추리 등이 계속 나옵니다. 책 뒤편에는 '라일라와 제이크의 과학&마술'코너가 나옵니다. 용의자를 감시하는 방법, 거짓말 알아채는 법, 탈출비법, 앱으로 증강 현실 만들기 등 재미있는 내용이 많네요.

책 앞쪽에 있는 엽서도 참 좋은 서비스인 것 같아요. 아이가 친구에게 엽서를 쓰겠다며 잘 보관하고 있습니다. 책 마지막에는 3권 미리보기도 나옵니다. 3권의 제목은 '타크매터 박사와 거짓말 탐지기'네요. 제목만 봐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아이도 빨리 3권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