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초급 - 두뇌 계발 × 사고력 UP 라바 스쿨 시리즈
슈퍼스도쿠퍼즐연구소 지음 / 바이킹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좋아하는 스도쿠 책입니다. 스도쿠는 빈칸에 숫자를 넣는 단순한 게임이지요. 숫자 퍼즐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얼핏 보면 쉬워 보이지만 단계마다 난이도가 달라서 시간이 제법 걸리는 문제도 있습니다. 저도 아이도 스도쿠를 좋아해서 종종 구입하는데요. 저는 일반 스도쿠 책을 사고 아이에게는 어린이 스도쿠 책을 사줍니다. 아이들에게는 어린이용 스도쿠 책이 딱 좋더라고요. 라바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은 초급과 초급중급 두 단계가 있어요. 아이의 수준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스도쿠를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좋은 초급입니다. 두뇌 계발과 사고력이 높아진다는 문구가 적혀 있네요. 이건 과장이 아니라 사실입니다. 저도 스도쿠 문제를 풀면 머리를 써야 해서 집중해야 하고 풀고 나면 성취감도 느끼거든요. 아이들도 그렇겠지요. 문제를 풀면 풀수록 실력이 늘게 되니 자투리 시간 날 때 조금씩 풀길 추천합니다. 

 

 

라바 어린이 스도쿠 책답게 스도쿠 문제 아래에는 라바 캐릭터가 나옵니다. 아이가 더 흥미를 갖고 스도쿠를 할 수 있겠죠. 그런데 라바 캐릭터가 몇 가지 그림만 계속 나오는 건 아쉽네요. 이왕이면 다양한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이는 라바가 나온다고 좋아하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바 캐릭터와 함께 하는 스도쿠 스프링북입니다. 스프링북 형식이라 한 장씩 뜯어서 풀어도 됩니다. 요즘은 외출을 잘 못하지만 이동할 일이 있을 때 한두 장 뜯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잠깐 시간 날 때 풀면 좋겠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도 좋아서 유용하더라고요.

스도쿠는 각 가로줄과 세로줄, 박스에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중복되지 않게 채워 넣는 퍼즐입니다. 이 책에는 4x4, 6x6, 9x9 퍼즐이 나오는데요. 4x4 퍼즐에는 1부터 4까지의 숫자를 넣는 방식이라 비교적 쉽습니다. 스도쿠 입문용으로 좋은 수준이지요. 그다음에는 난이도를 올려서 6x6 퍼즐을 풀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1부터 6까지의 숫자를 넣게 됩니다. 그다음 단계로 9x9 퍼즐이 나오네요.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넣는 단계라 초급에서는 가장 어려운 수준입니다. 그래서인지 9x9 퍼즐은 분량이 적네요. 이 단계까지 풀고 나면 다음 단계인 초급 중급용을 구입하면 되겠죠. 어린이용이라 딱 좋아요. 초급이니 유아, 초등 저학년에게 추천합니다. 지금은 초급, 초급 중급 두 단계가 있지만 곧 다음 단계도 나오지 않을까요. 단계별로 다 구입해 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