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아요 베이비버스 좋은 습관 기르기 - 키키묘묘
베이비 버스 지음, 김영미 옮김 / 아이노리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이비버스가 책으로 나왔어요. 아이들의 좋은 습관을 길러주는 시리즈라 참 좋더라고요.

좋은 습관은 어릴 때 길러야하겠죠. 유아기에 기본 생활 습관을 제대로 길러줘야 친구들과 원만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책을 많이 읽어주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귀여운 판다 키키와 묘묘, 친구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좋은 습관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고 실천하게 됩니다.

 

 

이 책에는 두 가지 주제가 나옵니다. '깨끗하게 정리해요',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아요'인데요. 두 가지 주제가 다른 것 같지만 생각해보면 비슷한 내용이지요.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깨끗하게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크게 보면 한 맥락이니까요. 그래서인지 왜 그래야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똑같이 제시합니다. 물건을 정리하지 않으면 누군가가 밟아서 다칠 수 있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또 누군가가 밟아서 다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다른 주제인데도 이렇게 똑같은 방법으로 접근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네요.

깨끗하게 정리하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으면 보기도 좋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본인과 다른 사람이 쓰레기를 밟아 다칠 일도 없겠지요. 자기 주변을 정리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습관은 어릴 때부터 꼭 길러줘야합니다. 우선 부모가 모범을 보이는 것도 중요하겠죠.

귀여운 키키와 묘묘의 다양한 표정을 보는 재미도 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이비버스 시리즈라 아이가 스스로 펼쳐보며 재미있어합니다. 이런 좋은 책을 반복해서 읽으면서 기본 생활 습관을 내면화하길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