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헌석의 톡톡 건강법 - 아프지 않고, 힘들지 않고, 효과가 즉시 나타나는 기적의 자연요법
임헌석 지음 / 이루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히 신문광고에서 톡톡 건강법이라는 책을 보게 됐다.
 
검색해보니 톡톡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통증이 완화되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요즘 목이 좋지 않아 고민하던 차였고, 스타킹에 출연한 영상도 인터넷에서 보고  구입했다.
 
목차를 보니 목과 허리 외에도 눈에 띄는 것이 음주에 지친 간을 위한 BRT라던가 눈의 피로를 풀고 시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BRT,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는 BRT등이 있었다.
 
책의 초반부에는 BRT의 개념과 원리 등이 나와있고, 헬스 포인트를 찾는 법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허리든 목이든 어느 부위를 위한 BRT 일지라도 오른손과 왼손 모두의 태핑법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어서 아주 보기 편했다.
 
책의 중간중간에는 톡톡 건강법과 함께하면 좋은 간단한 톡톡 체조와 호흡법이 나와 있다.
 
그리고 부록으로 동영상 CD와 스티커가 첨부되어 있어서 쉽게 톡톡 건강법을 활용할 수 있었다.
 
스티커에는 큰 숫자와 작은 숫자가 써 있는데 큰 숫자는 두드리는 순서이고, 작은 숫자는 두드리는 횟수였다.  미리 태핑 포인트에 붙여두고 그대로 따라서 두드리기만 하면 되니 편할 것 같았다.
 
실제로 스티커를 사용해서 두드려보니 헷갈리지도 않고 너무나 쉬웠다. 누구에게나 편리하겠지만, 특히 나이드신 어르신들이라면 꼭 필요할 아이템인 것 같다.  
 
아직 처음이어서 제대로 한 건지  아닌지도 잘 모르겠고, 효과도 아직 잘 모르겠지만, 목이 좀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 같았다. 책을 더 자세히 읽고 여러 번 해봐야겠다.
 
눈이 맑아지는 BRT는 정말 금방 눈이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