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국민의 영어 말문을 트게 해 준 획기적인 커리큘럼, 최신개정판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시원스쿨 기초영어법' 새로운 편집으로 나왔다. 10년전에 이 책이 나왔을 때, 이 책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그동안 학교에서 아무리 공부를 해도 외국인을 만나면 한마디도 못했었는데, 이 책을 보고서 그 이유를 알 수 있었기 때문이다. 코끼리나 동물원, 소 같은 말은 1초도 안돼서 말할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하는 단어들은 바로 말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영어를 못하는 원인이라는 것이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단어들을 1초만에 나오도록 계속 반복 연습을 하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었다.

그런데 영어공부를 한동안 하지 않았더니, 지금 나의 영어 실력은 다시 나빠졌다. 그래서 이 책으로 다시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이번에는 10년전과 달라진 게 있었다. 바로 '시원스쿨 펜'이 연동이 된다는 것이다. 시원스쿨 펜은 펜에 이시원 강사의 강의음성 및 녹음자료가 담겨 있다. 그래서 시원스쿨펜과 이 책이 있다면, 어디서든 영어공부를 쉽게 할 수가 있다.

시원스쿨펜이 있으면 소리까지 공부할 수 있겠지만, 일단 말하기 연습만 할 사람은 이 책만으로도 충분하다. 책에 나와 있는 한국어 부분만 보고서 영어로 바꾸는 연습을 반복해서 하면 좋다. 이 연습을 날마다 하게 되면, 실제로 나중에 한국어만 보고도 바로 영어로 바꾸어 말할 수 있게 된다. 실제로 6장까지 연습을 했는데, 지금은 6장까지의 내용은 한국어만 보고도 바로 영어로 말할 수 있다.

'시원스쿨 기초영어법'1강에서 20강까지 되어 있다. 그리고 5개 강좌가 끝날 때마다 중간점검 활동이 있다. 20강이니깐 총 4번의 중간점검이 있다. 그리고 부록으로 단어연결법, 불규칙동사표, 꼭 알아야할 기본동사 를 담아두었다.

이 책으로 공부하다가 더 자세히 공부하고 싶다면, 시원스쿨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강의 내용과 동일하게 온라인 강의가 있다. 이 책 자체가 강의의 기본교재이다. 이 책은 자신의 성향에 맞춰서 공부하면 좋다. +펜으로 하든, 책으로만 하든, +강의 로 하든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책 의 중간에 음원듣기를 큐알코드로 제공한다. 그래서 음원을 책의 내용을 듣고 싶으면 큐알코드를 통해서 들으면 된다. 지금 영어실력이 부족해서 좋은 책을 찾고 있다면, 이책으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길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