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e's Just Not That Into You (Paperback)
그렉 버렌트.리즈 투칠로 지음 / Simon Spotlight Entertainment / 2004년 1월
평점 :
품절
난 여자들이 정말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 그렇다고 100% 찬성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면, 이 책에서는 '여성'을 너무 수동적인 존재로 만들고 있다. 물론, 저자의 논지에 따르자면 그게 바로 남성의 본질 때문이라는 건데... 굳이 그렇다고 빡빡 우기면 난 할 말 없지만, 그래도 왠지 찝찝한 건 사실이다. 그리고 이 사람이 있을 수 없다고 한 일들을 주변에서 정말로 몇차례 보았기 때문일 수도 있겠다.(물론, 저자는 믿지 않으려 하거나, 무언가 다른 게 있다고 주장할꺼다. 하지만, 저자를 위로해주자면 당연히 아주 극소수의 예외였다.)
하지만, 다른 것보다도 연애가 깨졌을 때의 대처 방법이라던가, 남자가 의심스러울 때의 행동 지침... 이런 것들이 정말 많은 것들을 가르쳐준다. 내가 미처 몰랐던 것들까지. ㅋㅋ 내가 이 책을 대학교 때 읽었더라면? 내가 그 때 이 책을 읽고 깨달음을 얻었다면(깨달음을 못얻었다면 허빵이지만. 그리고 그 때 읽었다면 정말 깨달음을 얻었을까 자신할 수 없지만), 단언컨대 내 인생은 정말 조금이라도 달라졌을 것이다. 음... 어쩌면 무진장 많이 달라졌을 수도 있을꺼다.
하지만, 책을 보고 깨달음을 얻어 자신의 가치관이나 행동을 바꾸는 게 어디 그리 쉬운 일이겠는가. 가장 절실한 것은 부딪히며 배워가는 것일테니 말이다. 하지만... 아직 자신에게 가능성이 열려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기를. 그리고 스스로 가능성이 전혀 남아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배아파 하지 말고, 주변의 가능성 있는 처자들에게 이 책을 소개해 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