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공주 수가 사랑에 빠졌어요
마크 킴볼 몰튼 지음, 이경희 옮김, 캐런 힐러드 굿 그림 / 예꿈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산타의 존재를 알게된 딸을 위해 매년 크리스마스 선물을 예쁜 동화책으로  주고 있었어요.
이번에 선물한 책은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하얀공주수와 사랑에 빠졌어요!"

 

 책속으로 풍덩~~

 



표지의 부분이 예쁜 입체 코팅 처리가 되어있어서  글씨와 하얀공주수가 눈을 사로 잡네요..

 



약간 건방져 보이는 토끼가 달위에 앉아서 이야기를 듣고 있어요.

쉿! 모두 함께 들어 볼까요?

[세상은 신비로 가득 차 있어! 그중에 제일이 뭔지 아니? 바로 사랑이란다.]

 



[자아~지금부터 그 신비로웠던 밤의 이야기를 들려 줄께요!]

가슴이 두근두근 거려요~ 

 



 첫눈이  우정이 무엇인지 가르쳐준 친구는  눈속에 꽁꽁 숨어있었어요.

 눈송이를 모아 ,눈덩이를 굴러서 눈사람을 만들어 달라고 속삭였지요.

눈사람 밥이랍니다.

바로 그친구가 가슴에서 우러난 사랑과 믿음만 있으면 누구든지 친구가 될수 있다고 가르쳐 주었죠.

그게 바로 우정이라구요.

 

 



 게절이 지나 봄이 와서 우리들 곁을 떠나야 했지만 곁에 있든 없든 서로에게 좋은 친구가 될꺼라며

자기가 있던 자리에 팻말을 세워 달라고 했어요.



또 다시 밥과의 이별을 준비하던중  



밥과의 이별을 아쉬워 하며 아이들은 밥을 위해 해줄 일이 없나를 고민해요 

 

 



 비가 오던 날 아이들과 엄마의 바램으로 눈으로 바뀌었어요.

기뻐서 환호성을 지르고 있지요~



 눈송이를 모아서 .....



밥의 여자친구를 만들어 주었어요.

바로 하얀공주 수가 태어난 거죠...

 



 하얀공주수와 밥이 만나던 날 하늘에서 놀라운 기적이 일어난답니다.

뭐냐구요?

그건 비밀~~



 봄이 와서 눈사람 밥과 하얀공주수가 조금씩 녹아들기 시작해요..

조금씩 허물어 지면서도 서로 꼭 붙어 있었죠.

둘의 환한 미소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변하지 않았어요.

 

 

 책을 일고 나서

 

참 감동적이었어요..

어른과 아이에게 모두 다른의미로 다가올수있고 깨닭게 해주는 동화라고나 할까요~

 



엄마와 아이들이 눈사람을 만들어서 친구로 생각하고 눈사람을 위해 팻말을 세우고 기억하며

해마다 만들어 그를 다시 만나고

그런 그를 위해서 여자친구 밥을 만들어 주는 모습이 참 감동적이었어요....

엄마

정말 예쁜 엄마와 예쁜 아이들이구나~~

누군가를 책임지고 아끼고 사랑한다는것이 이런 기적을 만들수 있구나~

 

매 순간 삶에 쫓겨 내가 잃어버리고 사는 것은 얼마나 많은지

아직도 아이들에게 해주어야 할것이 얼마나 많은지

가르쳐 주어야 할것도 ,,,

일에 쫓겨서  하늘에서 커다란 선물인 눈을 보내 주셨는데도 아이와 함께 눈사람을 만들어 보지도 못했어요...

꼭 이번 겨울에는 눈사람을 함께 만들어서 예쁘게 꾸며 봐야 겠어요

 

 

눈이 많이 내리던 어느날

아이가 눈속에서 나를 나를 꺼내줘 라는 소리가 들린다고 하네요...ㅋ

아직 아무도 밟지 않은 하얀 눈을 뭉치고 있어요...

조금씩 조금씩

눈사람 밥과 하얀공주수를 만든다며...

강아지동생  까지 데리고 나왔네요.ㅋ



이 책을 읽고 나면 우리나라 곳곳에 눈사람 밥과 하얀공주 수가 생기겠죠~

눈이  내리는 것을 볼때마다 눈사람밥과 하얀공주수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듯하니 저도 마법에 빠진 듯 하답니다.

절대 잊지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