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배우는 애저 - 애저 기초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까지, 2판
김도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B를 구축 할 때, 온프레미스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Azure인데요. M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만큼 전 세계의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근무하는 기업에서도 Azure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활용하고는 있지만, 기초부터 알지는 못했기에 "처음 배우는 애저"를 통해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 배우는 애저의 대상 독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처음 Azure를 활용해야하는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기초 개념을 모르는 사람들도 처음부터 따라서 읽으며 관련 개념을 정립할 수 있도록 설명이 친절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전 연습도 항목별로 있고, 순서에 따라서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어 따라하기 어렵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zure에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 중 제가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은 가상머신, 스토리지 부분입니다. 운영체제를 분리함으로서 서로 다른 프로젝트간 충돌 없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수 있어 가상머신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스토리지 또한 정형부터 비정형까지 다양한 데이터 타입을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이번에 관련해서 정리된 정보를 잘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MS에서도 애저 관련 정보를 웹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긴하지만, 번역된 걸로 제공해서 그런지 문장도 매끄럽지않고 굉장히 이해하기가 어려워 포기하곤 했거든요. 그런데 처음 배우는 애저를 통해서 더욱 쉽고 명확하게 적힌 정보를 접할 수 있어 특히 좋다고 느꼈습니다. Azure 도입을 고려하시거나, Azure에 대해 알고 싶은 초보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