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기반 데이터 과학 - 엔드투엔드, AI/ML 파이프라인 구현하기 | 아마존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베스트셀러
크리스 프레글리.안티 바르트 지음, 서진호.최미영 옮김, 이용혁 감수 / 한빛미디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WS기반 데이터 과학"은 요즘 많은 회사에서 활용하고 있는 AWS를 기반으로 데이터사이언스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전 회사에서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작업을 했으나, 사실 최근 많은 회사들에서는 AWS와 같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훨씬 많다. 그래서 한 번 관련해서 공부를 해야하지 않나 싶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어 전체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플로우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AWS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 초기 구축에 대한 비용도 훨씬 적게 들고, 실제 모델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경우에 대한 간극이 적어 운영하기에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고한다. 듣기만 했는데, 실제 구축하는 내용을 자세히 보니 모델을 학습하고 최적의 모델을 찾는 경우 훨씬 편하고 똑똑하게 운영할 수 있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앞 표지에 나온 것 처럼 엔드투엔드를 설명하고 있어 따라하며 실제 어떻게 운영할 수 있는지 감을 잡을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좋았던 건, 개념이나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활용에 대한 부분이 많았다는 점이다. 요즘 관심있게 보던 Automl이나 자연어처리사례를 추가해서 전체 플로우에 대한 내용을 따라갈 수 있었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일 이용자가 걱정하는 것은 아무래도 보안에 관한 이슈일 수 밖에 없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마지막 장에서 설명하고 있어 이런 부분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다.


완전 초보자를 위한 책은 아닐 뿐더러, 책 두께에서 오는 압박감도 있긴 하니 약간의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읽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