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림으로 푸는 창의력 수학 F6 - 초등 1학년 ㅣ 그림으로 푸는 창의력 수학 F 6
장동수 지음, 애플그린 디자인 그림 / 뉴매쓰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이번에 뉴매쓰 신간 <그림으로 푸는 창의력수학>, F1~6단계로 초등1학년 대상이에요.
수준별이 아닌 문제유형별로 총6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스토리텔링수학인 대세인 요즘 No!스토리텔링 Yes! 스토리메이킹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그림으로 푸는 창의력수학은 제목 그대로 그림을 보고 해결하는 새로운 개념의 수학문제들입니다
수학은 답이 딱 떨어지는 명쾌한 분야라 여겼는데 "자유롭게 생각하고 상상하라"는 문구가 눈길을 끕니다. 이 책의 저자는 국내 최초 창의력 교재인 <창의력 해법수학>과 영재교육의 새 지평을 연 <로드맵 영재수학>등 다수의 교재집필을 한 수학영재교육프로그램 연구소 소장이신 장동수씨예요~ 수학분야에선 남들보다 앞서 내다보신 분이신 분이 쓴 책이니 더 기대가 큽니다.
F6은총 8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책에는 글로 쓰여진 질문이 없어요.
아이들은 만화와 기본예제를 보고 스스로 질문을 먼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거랍니다.
글을 통해 직접적인 지시를 내리기보다 그림을 통해 다양한 질문을 상상할 수 있도록 아이의 학습력을 유도하기 때문에 아이에게 자유로운 생각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자는게 이 책의 기획의도입니다.
맨 뒷페이지 해답란이 있는데, 문제의 의도와 정답이 소개되어 있어요.
문제서술이 없이 그림만으로 그 문제의도를 스스로 파악해야 해요.
문제를 해결해가면서 그 상관관계를 알아내는 과정은 아이의 상상력도 필요해요.
수학과 상상력... 처음엔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그림으로 푸는 창의력수학>을 접해보신다면 아하.하고 이해가 되실 거예요.
정확한 결론도 중요하지만 결론에 도달하기 위한 그 창의적인 사고야말로 우리아이에게 더 필요한게 아닌가 싶어요.
퀴즈를 풀듯 재미있는 <그림으로 푸는 창의력수학>.
다음 시리즈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