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 진정한 나와 대면하는 변화의 기술
구본형 지음 / 김영사 / 200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이 복잡해 내 자신을 돌아보기 위해 읽게 되었다. 왜 이렇게 사람들이 추천을 하는지 오래된 책이지만 명저라 칭할만 했다.



출사표부터 부모님의 뿌리를 찾아 나의 재능을 회상해보는 나자신을 완전하게 분석해보는 것이 신뢰가 간다.
-
˝비범한 사람은 자신의 체험으로부터 배운다. 자신의 재능을 알아내는 순간부터 그들은 화려하게 변신한다. 돈에 투자하면 딸때도 있고 잃을때도 있지만 자신에게 투자하면 절대로 잃는 법이 없다.˝

작가 이윤기님의 변화는 변형(형태) 변성(성질) 변역(본질이 바뀌는 것) 이다.

˝변역은 자기를 찾은 것이다. 나는 원래의 자기가 되는것을 변역이라 믿는다.˝

자기혁명 지도를 작성하고 하루 10%시간은 무조건 미래를 위해 사용한다.
-

20년전 유명했던 회사들 이름도 새록새록 기억이 나는 추억의 책이기도 하다.



[ 발행 2001.2.10 237p 구본형 (김영사) 평점 ★★★★★ ]

나는 왜 회사에서 주는 명함만을 기다렸을까. 나의 꿈의 명함을 파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