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패션 베이킹북 - 인기 홈베이킹 유튜버 올드패션 베이커리의 투박하고 이국적인 디저트 레시피
이수정 지음 / 책밥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드패션 베이킹북

나의 야매 베이킹은 매번 스콘으로 시작하고 스콘으로 끝났다. 그것도 매번 맛이 다르게.

이유인 즉슨 매번 블로그나 카페 레시피 등을 참고해서 보고 만드는데 그마저도 매번 달라서 맛도 식감도 달랐다.

유튜브를 보며 베이킹에 도전했지만- 영상을 몇번을 보고 다시 메모하고. 귀찮아서 그 뒤로는 패스.

그러나 늘 홈베이킹, 홈카페에 대한 로망은 버리지 못했다. 그러다 만난 올드패션 베이킹북!








이미 인기 유튜버 올드패션 베이커리~

유튜버로 요리하는 걸 잘 안봐서 잘은 몰랐는데 검색을 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레시피를 참고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일단 신뢰도 상승!






책을 열어보면 정말이지 절로 맛있겠다! 소리가 나온다.

쿠키와 스콘, 휘낭시에, 마들렌, 머핀, 파운드케이크, 케이크와 타르트까지.

내가 딱 구워보고 싶었던 레시피들이 가득해서 일단 설레었다.

책의 앞부분에는 베이킹 도구, 기본 재료, 기본 용어, 작업 전 체크리스트까지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베이킹에 대해 조금은 감을 잡고 시작할 수 있다.



레시피가 시작될 때에는 간단한 설명과 함께

재료의 양과 체크리스트가 있는데, 이 부분을 먼저 읽고나서 만드는 방법을 보면 되는 점은 나름 편리했다.

체크리스트를 읽으면서 재료를 준비하니 조금 더 정돈된 느낌으로 시작 가능!

홈베이킹할 때 사실 작업대가 별도로 있지도 않아서 다소 비좁은 공간에서 진행해야하는데, 이런 준비과정은 습관화 하면 좋을 것 같다.

(기존에 혼자 대충 찾아보고 베이킹 때에는 그때그때 필요한 것들을 마구잡이로 계량하고 넣고, 손에 버터묻고, 아니면 재료를 다 늘어놓은 상태로 해서 정신없었음....ㅎㅎ)





베이킹 과정이 써있고 옆에 사진이 나와있어서 참고하여 만들면 된다.

보관방법과 주의사항이 써있는 것도 좋다. 홈베이킹으로 만들면 사실 얼마나 보관할 수 있는지, 어떻게 보관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만들면서 미리 체크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는 듯.

나는 초코칩피칸쿠키 레시피를 보고 있다가 다른 견과류를 써도 된다고 해서 초코칩피스타치오쿠키로 만들었다. 아이스크림스쿱이 없어서 대충 숟가락 두 개로 뭉쳐서 만들다보니 모양은 예쁘게 되지 않았지만 맛은 정말 대박!

그동안 쿠키 만든 것 중에 제일 맛있었음!

그리고 식감있는 사과잼을 친구가 만들어준 게 있어서 애플시나몬스콘을 구워봤는데, 결결이 살아서 겉바속촉해서 좋았다. (그동안 난 무얼 구운거지....)

어쨌거나 두 개의 레시피를 도전하고 나니 다른 디저트도 도전을 해봐야겠다고 생각.

레시피의 재료 중에 이런 것도 들어가나? 싶은 것들도 있었는데, 만들어보고 맛보니 이게 킥인가! 이런 생각이 들었다.

커피랑 차랑 마시면서 곁들이는 디저트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이 책에 나온 레시피대로 만들면 모양은 내가 손재주가 없어서 예쁘지 않더라도 맛은 확실한 디저트가 나오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나는 영상을 보고 만드는 게 좀 어렵다는 생각이지만, 유튜버 레시피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책이랑 유튜브를 병행해서 만들면 조금 더 이해하기도 좋을 것이라 생각했다.

단점은, 책이 180도 펴지는 게 아니라서 페이지가 고정이 안되다보니 다시 페이지를 펼쳐볼 때 불편했다는 것?

페이지 고정 클립을 이용하거나 볼펜처럼 페이지를 가를 것을 끼워두면 해결은 가능함.

이 책은 본격적으로 홈베이킹에 취미를 가져볼까 하는 분이 보면 좋을 책!

베이킹 도구도 하나둘 늘어가고, 이것저것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다. 그리고 혼자 작은 카페 운영하시면서 디저트 개발을 고려하시는 사장님이 계시다면 이 레시피를 참고해서 조금만 더 연구하면 가게만의 시그니처 디저트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집에서 요리가 취미이거나 아이들 간식에 대한 고민이 많은 엄마들, 차나 커피가 좋아서 홈베이킹에 관심생긴 사람들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