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사계절 빛나는 전라도 430 - 179의 스팟・매주 1개의 추천 코스・월별 2박 3일 코스와 스페셜 여행지 소개 52주 여행 시리즈
김경기 지음 / 책밥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여행 #52주여행,사계절빛나는전라도430


52주 여행 사계절 빛나는 전라도 430





빨간색에 전라도 지도가 그려진 표지에 이끌린 책.

그리고 평소 국내 여행을 다니면서 많이 다니지 못했던 곳이기에 이 책이 끌렸다.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다가 휴양을 생각하면 전라도가 떠오르진 않는데, 막상 가보면 매력적인 곳이 많은 것 같다고 그런 말을 들었었다. 이 책을 펼치면 잘 모르는 전라도의 멋진 스폿으로 데려다줄 것 같아서 설렜다.





이 책의 뒷표지가 사실상 내용 구성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우유부단 귀차니즘 여행자를 위한 시기적절 취향저격 여행지 안내서"

52주 여행 시리즈가 전라도 뿐 아니라 남몰래 아껴둔 서울경기 255, 숨쉬고 물드는 제주도 531, 우리가 몰랐던 강원도 220, 마침내 완벽한 경상도 228 도 있었다.

이 시리즈들을 구비하고 있다가 오늘이 며칠이더라, 날짜 고르고 해당 주차에 추천하는 여행지로 떠나기만 해도 재밌겠군, 이런 생각이 들었다.

사실 언제 떠나도 좋은 여행이라고 하지만, 여행지마다 가장 아름다운 계절들이 있다. 그곳의 매력을 온전히 느끽 싶다면 그 시기 적절한 때에 떠나야 하는데, 대체로 그 시기를 일부러 검색하고 찾고 기다리기는 쉽지 않을 때가 많았는데, 이 책은 그냥 펼치고 떠나면 되는 거라 괜찮은데? 이런 생각이 우선 들었다.






월 별로 주차별로 스팟 3개가 써있고, 추천코스도 있다.

가끔 스페셜 여행지도 들어있는데 목차만 펼치고 그 계절에 맞는 장소만 둘러보고 결정하면, 사실상 여행계획에 소모되는 시간을 엄청 줄여준다.




앞쪽에는 이렇게 테마별로 여행지도 추천되어 있는데, 이 페이지에서 맘에 드는 테마를 고르고 그 안에 있는 여행지를 보고 흥미로운 곳이 있다면 아래 적힌 페이지를 보고 펼쳐보기만 하면 끝.

펼쳐보는 독자의 편의성을 참 많이 고려한 여행책이구나 싶었다.




한 주의 구성은 추천 스폿 3군데 그리고 추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앞에서 소개하는 스폿 3개 중 1군데가 들어간 코스인데, 이 코스는 정말 그냥 한 번 나 믿고 따라와봐! 이런 느낌.

이동 시간이나 거리까지 표시가 되어있어 반나절 여행코스로 무작정 따라만 해도 좋을 것 같다.

어딘가 훅 떠나고 싶은데 어디갈 지 고민하고 찾고 이러고 싶지 않다면, 갑자기 떠나고 싶은 충동이 든다면

추천코스대로 따라만 가도 취향 저격이라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 음식점과 카페도 중간중간 적절하게 소개되고 있으니 카페나 음식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듯.




2박 3일 코스가 짜여진 달도 있고, 스페셜 여행지가 들어있는 달도 있다.

여행일정따라 취향따라 테마별로 혹은 그냥 추천 코스대로, 날짜에 맞는 여행지로 떠나기만 해도 좋을 듯.

일단 여행갈 때 어디갈까, 뭐먹지, 근처에 뭐있나 이런 고민을 확 줄여주는 여행책이다.

스폿 근처에 가볼만한 장소까지 추천해주고 있다,




여행지 소개에 QR코드가 있는데, 이 QR코드로 접속하면 네이버에 여행지 안내가 우선적으로 뜬다.

여기에서 길찾기나 정보확인을 바로 할 수 있는 것도 장점.

검색 키워드 입력조차 귀찮은 나같은 귀차니즘에게는 참 친절한 책이다.






책의 맨 뒷장에는 지도가 들어있고 그 안에 스폿들이 적혀있다.

주차별 추천 스폿을 넘겨보다가 이 장소가 어디에 있지? 이런 의문을 가졌는데, 궁금하면 이 지도를 펴서 바로바로 보면 되니까 그 부분이 어느 정도 해소가 되었다.

이 책은 여행 계획짜기가 귀찮은 사람, 혹은 갑자기 여유 시간이 생겨 떠나게 된 사람, 계절에 맞게 여행지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담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펼쳐보고 쉽고 빠르게 결정을 내려 여행을 떠날 수 있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