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3년, 돈이 흐르는 곳에 투자하라 - 재개발&재건축, 교통, 산업단지 개발 등 지도를 보면 부동산 유망 투자처가 보인다!
제갈량(길병순) 지음 / 길벗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들 두려움에 벌벌 떨고있는 이때까 기회라는 말이 있다. 전문가라는 사람들 조차도 말이 다른 요즘이다.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데이터와 이론을 기반으로 하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더 떨어질 가능성이 높으니 사지 마라는 쪽이고, 풍부한 경험과 과거 상승장과 하락장을 동시에 실전에서 경험한 사람들은 흐름은 언제나 순환하는 것이니 지금이 기회라고 말한다. 이 책은 후자에 속하는 사람이 쓴 책이다. 결과는 자나봐야 알 수 있지만, 어쨌든 혼란한 지금, 하나의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적절한 내용이라는 생각에 책을 펼쳤다.

책은 크게 2 파트로 구되어 있다. 전반부에는 왜 지금이 기회이고, 엄청나게 올랐음에도 왜 서울을 앞으로도 주목해야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서술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서울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정리하면서, 각 정권별 역사를 통해 미래를 예측한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이 있듯이, 끊임없이 반복해온 각 정권의 부동산 정책과 시장 흐름을 한눈에 보고,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부동산 시장을 대비하자는 차원에서 정리를 참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조정 및 하락장에는 급매 혹은 급급매를 노리는 것은 당연한 법, 위기에는 급매를 노려야 한다는 것을 강조함과 동시에, 경매를 통해 급매물을 좋은 가격에 취득한 사례를 언급하면서 실질적인 전략을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전반부 말미에는 현재 오세훈 시장이 주도하고, 서울 부동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신속통합기획과 모아타운에 대한 이론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앞으로 이 두 정책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책의 후반부에는 서울의 핵심지역 위주로 현재 어떤 계획이 수립되어 있고, 어느 단계까지 진행되었으며, 책을 집필하는 시점 기준으로 어느 정도의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지를 정리하고 있다. 얼핏 보면 저자의 인사이트를 녹이기 보다는 단순 사실을 나열한 것으로 보이지만, 이 모든 것을 직접 찾아보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현 시점에서 서울 주요지역의 개발이 어느 시점에 와 있고, 무엇에 관심을 두어야하는지 판단하는 차원에서는 매우 좋은 자료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이 책의 핵심내용은 1장에 거의 집중되어 있다. 역시 재테크는 마인드의 전환부터 시작이다. 아무리 좋은 지역을 소개하고 코칭을 해주어도, 투자하는 사람이 마인드가 되어있지 않다면 소 귀에 경 읽기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1장 내용을 반복해서 읽고, 왜 지금이 기회이고, 적극적으로 투자해야하는지, 그 당위성을 스스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가만 있으면 손해는 보지 않지만, 나아지는 것도 없다. 지금 보다 조금이라도 나은 삶을 원한다면, 두려운 마음을 이겨내고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