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더 씨의 실천하는 하루 - 하루하루 실천하는 7가지 위대한 결단! 폰더씨 시리즈 4
앤디 앤드루스 지음, 하윤숙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왜 이 책이 화제일까? 왜 베스트셀러일까? 너무 궁금했다. 책표지부터 남 다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예전에 자기 계발서를 몇몇 권 읽고, 강좌를 들었던 기억이나, 내용이 쏙쏙 들어왔다. 마이라이프, 에너지버스, 너만의 명작을 그려라, 꿈꾸는 다락방등 참 많은 책을 선험 하였지만, 항상 2%로 부족하고, 나와 조금 동떨어졌다는 그런 느낌이 있었다. 그런데 폰더씨의 실천하는 하루를 보면서 앞전에 읽었던 책들의 공통점과 핵심을 알게 되었다. 정말 멋진 책이다.

작가는 중산층에서 태어나 부러울 것 없는 삶을 살았는데 19세 되던 해 어머니가 암으로 세상을 떠나고, 아버지마져 교통사고로 돌아가셨어 기대거나 의지할 곳 없다가 결국 노숙자 신세로 전락하고 만다. 망연자실하다 성경구절 중 “하나님은 당신 뜻대로 당신이 놓고 싶은 곳에 사람을 데려다 쓰신다.”를 마음속에 세기며 쓸모 있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고 다짐하며

닥치는데로 열심히 일하고, 남은시간엔 도서관을 찾아가 위대한 인물들의 책을 읽어 나간다. 위인들의 평전 속에 숨어 있던 공통된 패턴을 알게 되었고, 그 속에 7가지의 원칙이 있음을 깨달게 된다.

성공을 결정하는 일곱 가지 결단

첫 번째 책임지는 결단(트루만 대통령에게 선물 받다)

  - 남을 탓하지말고, 모든일을 해결하고, 극복하며 자기의 과거를 꼭 책임진다.

두 번째 지혜를 구하는 결단(솔로몬 왕에게 선물 받다)

  - 모르는 것은 어디에서든 지혜를 습득해야 어떤 일이든 해결 할 수 있다.

세 번째 행동하는 결단

네 번째 확신에 찬 결단

다섯 번째 기쁨 가득한 결단

여섯 번째 연민 가득한 결단

일곱 번째 끈기 있는 결단 을 그는 책으로 지혜와 삶, 성공을 꿈꾸고, 실천하면서 성공의 발판을 다졌으며, 성공한 인물들에게서 결단력을 키웠고, 일관성 있게 꾸준한 실천으로 성공을 이루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일이지만, 일관성 있는 실천은 쉽고도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자신감과 욕심이 생겨난다. 저자처럼 꾸준한 일관성으로 나도 이루고 싶다는 강한 욕구를 일깨워주는 정말 마술 같은 책이다. 지금 미래가 두려운 사람, 자기 실의에 빠진 사람들에게 자신 있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