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치킨 먹고, 사춘기! 책이 좋아 3단계
박효미 지음, 임나운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밌다.

사랑의 첫 감정을 만나는 다섯 아이의 풋풋함이 가득하다.

첫 장면 그만 만나라는 문장을 보면서 괜스레 나도 심장이 덜컥 내려앉았다.

몸무게에 대한 고민으로, 체중계에 적힌 문장들이 아이답고 재미있었다. 저무는 햇살 속에서 마주한 자신에 대한 깨달음이 지금은 부끄러울지언정, 믿음직스러웠다.

단짝과 남자친구 사이에서의 줄다리기. 관계의 설렘 속에서 만든 규칙이 상대를 얽고 있다는 자각, 사랑의 실패 후, 아픔 속에서 맛있게 치킨을 먹는 씩씩함.

좋아하는 아이를 인생의 첫 경쟁자 언니에게 빼앗기지 않으려는 분투, 그리고 엄마들의 책략은 비겁했다. 하지만, 독자로서는 무지 재밌었던 작품이었다.

사과 향 속에서 튀어 오른 농구공과 땀 냄새 그리고 순식간에 스며든 사랑의 감정. SNS를 뒤지며 사랑을 좇다 발 딛고 선 내 세상의 단단함을 발견하기도 한다.

생명을 키워낸 할머니의 굽은 손가락과 엄지손가락 대화가 만든 친구. 그 친구를 빼앗길까 봐, 친구가 나를 잊어버릴까 봐 부러 가족들에게 투정도 부려본다. 엄마의 빈자리를 친구로 채워보려 했지만, 그 자리가 서로 다른 위치에 있음을 확인하기도 한다. 할머니의 구수한 사투리가 정겨웠다.

 

사랑의 다섯 가지 아름다운 밑그림을 본 것 같았다. 아이들은 그 감정과 경험이 차곡차곡 쌓여 더 멋진 사랑을 할 것이다. 작품 속 아이들 이름이 멋졌다. 몽실몽실한 첫사랑을 읽으면서 까마득히 잊혔던 내 첫사랑도 수줍은 발가락을 슬며시 들이민다. 커피 한 잔 마셔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