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이탈리아 This is Italia (2023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전혜진.윤도영.박기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전 이탈리아 관련 고전 영화 <로마의 휴일>을 봤다. 진실의 입과 스페인 광장이 유명해진 건

로마의 휴일 때문이라고 하는데, 디스이즈 이탈리아 가이드북에도 잘 나와있다.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가끔 여행 가이드북을 보는데, 디스이즈 시리즈는 처음인듯 하다.



가이드북에 시내 지도는 빠질 수 없지. 로마 전도 이외에도 사진에 미처 첨부하지 못하는 시내지도들이 있으니 구글지도+디스이즈이탈리아 맵이라면 여행 가이드가 따로 필요없을 듯.


이탈리아 추천 지역 22곳을 추천해두었길래 봤는데 모르는 지역도 좀 보인다. 이탈리아를 간지는 오래 됐어도 여행 좀 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좀 모자란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서유럽보다 동유럽을 더 좋아한다. 오래된 건물들을 잘 몰라서이기도 하고, 동유럽 색감이 더 와닿았기 때문.



하지만 디스이즈 이탈리아 가이드북을 보면 이탈리아와 서유럽 작품들과 건물들의 매력을 잘 알 수 있다. 예전에는 관광지 설명 위주였다면 요즘은 근교 가는 법부터 티켓 끊는 법까지 상세하다. 여기에 디스이즈 이탈리아 시리즈는 이탈리아 작품들에 대한 설명까지 더해서 여행 가이드가 따라다니면서 설명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수호성인과 그들의 상징 같은 것들은 일부러 찾아도 잘 나오지 않는 것들인데, 작품속 의미를 많이 풀어놓은 것을 보고 책값이 아깝지 않을 가이드북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여행을 가지 않았어도 집에서 여행하는 느낌..


이탈리아 축제에 대한 설명까지 써둬서 언제 이탈리아를 가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결정도 하기 좋다.

이탈리아에서 사야 할 기념품, 맛집에 대한 설명들은 가이드북이라 당연한 것들이고,

불친절함에 명성을 잃어가는 모 맛집에 대한 솔직한 평가도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