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필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 - 비문학 종합(설명문.논설문) 초등 고학년 필수(초고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동아출판 초고필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 비문학 종합


국어독해. 독해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아진 요즘.

그래서인지 국어독해에 관련된 책들이 하나둘 나오기 시작하더라고요.

작년 수능국어에서 비문학지문이 나왔다부터 시작해서 책읽기에 대한 관심과 걱정이 높아졌지요.


저는 오히려 문학 독해가 더 어렵단 생각이 드는데...ㅎㅎㅎ

어쨌든 중요한 건 독해, 독해, 독해입니다!

 

 

아이의 학년이 높아지면서 이상하게 국어점수만은 100점을 맞지 못해 걱정하던 차에

내가 아이에게 국어를 제대로 시키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스마트폰에 독서시간도 다 빼앗겨 버린 요즘이라 더욱 독서의 필요성과 독해에 대한 걱정이 있었는데요.

동아출판에서 초등 고학년을 위한 초등 국어 독해 기본서인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를 내놓은거죠.

비문학, 문학 편이 있는 것 같은데 저는 일단 비문학을 만났습니다.


비문학 3책, 문학 2책이 있는데요.

저는 비문학 종합(논설문, 설명문)이에요.

 

유형별 독해와 영역별 독해로 나누어져 있는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

비문학 지문을 빠른 시간안에 읽고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독해 연습이 필요한데요.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가 바로 그런 독해 연습을 도와줄 수 있다고 하네요.

 

 

 

일단 대표유형을 만화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가 그려겨 있더라고요.

만화로 되어 있으니 일단 아이들이 읽고 이해하기는 쉬울 듯 해요.

유형별 독해 문제를 풀면서 독해원리와 문제를 푸는 방법에 대해 익힐 수 있습니다.

비슷한 문제를 풀며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지문을 통해 유형문제를 한 번 풀어봅니다.

플러스 배경지식으로 독해감각훈련을 더할 수 있고요.

과학 부분만 사진을 찍어뒀는데요.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 분야의 다양한 지문들을 만날 수 있어요.


사실 단편적인 지문으로 무슨 도움이 되겠어? 라는 생각을 갖고 있긴 했지만요.

유형별 독해 원리를 잘 습득하고 이해한다면 그 어떤 지문을 만나더라도

겁내지 않고 읽을 수 있겠구나 싶은 마음을 갖게 되었답니다.


아이가 초고필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를 풀며 독해 유형을 익히고

다양한 책을 아우르며 독서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습니다~


국어 자신감. 국어 독해에서 나온다는 것 잊지 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