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힘 알파 기본실력 초등수학 5-2 (2018년용) 초등 수학의 힘 (2018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추천, 천재교육 수학의 힘으로 2학기 수학 순항 중~

여름방학 끝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월 중순이네요. 2학기가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1학기 때보다 아이의 유튜브 시청 시간은 늘었지만, 그래도 수학은 아직 과외나 학원 안다니고 혼자 잘하고 있답니다.

슬슬 걱정은 되지만, 5학년때까지는 초등수학문제집 수학의 힘으로 버텨보려고요.

천재교육 수학의 힘.

기본실려과 유형격파 2가지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수학 공부 중인데요.

좀 더 신경을 좀 쓰고 싶으시다면 최강TOT수학으로 준비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아직 3단원 들어간 건 아니지만 한 두 타임 정도 앞서서 공부하고 있어요.

특별히 제가 설명해주지 않더라도 수학의 힘 개념설명을 보면서 문제집 풀기에 무리가 없더라고요.


혹 이해가 덜 된 부분은 학교에서 배우기도 하고, 또 저한테 물어보기도 하니까 괜찮긴 하더라고요.

수학 과외 다니는 친구 얘길 들어보니 주구장창 문제집만 푼다고...

아이는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지만 근데 저는 그게 부럽긴 하더라고요 ㅋㅋ

개념의 힘을 통해 이번 단원의 개념부터 익혀야지요.

개념 설명만 잘 보고 개념확인하기 문제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가면 됩니다.

수학의 힘 기본실력과 유형격파 2가지를 모두 보니까

문제를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골고루 볼 수 있어 좋더라고요.


아무래도 기본실력편이 좀 더 쉽고, 유형격파 편이 그 다음 레벨정도 되니까요.

4단원은 소수의 사칙연산 중 하나 같던데, 연산은 정말 놓지말고 계속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고 여기에 연산문제집을 하나 더 추가해야하는가..싶기도 하고요.

공부를 시키고는 있지만 가끔 고민이 되는 문제들이 생기네요.

기본원리 서술형. 단답형 문제를 풀면서 내가 이해한 기본원리를 서술형 문장으로 나타낼 수 있어요.

기본원리, 기본개념을 잘 깨우치는 것이 중요하지요.

창의사고력 문제도 있어서 한 단원이 끝난 후 좀 더 새로운 마음으로 문제를 풀 수 있어요.

물론 아이는 좋아하지 않을수도 있지만요. ㅎㅎ

꼬리를 무는 유형. 이게 참 괜찮은데요.

기본유형부터 싲가해서 실생활 유형, 변형유형까지 문제가 좌르르 나열되어 있어요.

적중유형 드릴로 유형팁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면서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답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법. 사실 이게 가장 중요하지요.

저는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알게 하려고 하루 3장 문제집을 알아서 풀어라 숙제를 내줬는데요.

다행히 아직까진 잘 해주고 있네요.


2학기 수학 마무리. 천재교육 수학의 힘으로 잘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