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손 안의 우주 - 칼 세이건, 뉴턴, 아인슈타인과 떠나는 꿈 같은 천문학 여행
소니아 페르난데스 비달 외 지음, 필라린 바예스 그림, 권상미 옮김, 이강환 감수 / 찰리북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어린이 천문학 여행, 네 손 안의 우주

네 손 안의 우주. 일단 제목이 참 멋있죠!

천문학..사실 어려울 것 같긴 한데, 예전에 1시간 짜리 천문학 강의를 들었는데 그게 너무 재미있었어요.

천체망원경으로 달도 보고, 목성도 보고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세이건, 뉴턴, 아인슈타인과 떠나는 꿈 같은 천문학 여행. 함께 보시겠어요? ^^

 

 

네 손 안의 우주 - 칼 세이건, 뉴턴, 아인슈타인과 떠나는 꿈 같은 천문학 여행


아무래도 주인공 같죠? ㅎㅎㅎ

주인공의 이름은 에바. 발명가인 할아버지가 있네요.

과학을 사랑하는 할아버지 덕분에 에바 역시 과학에 많이 노출되어 있나봐요.

이래서 환경이 중요하다는. ㅋㅋ

 

칼 세이건. 코스모스라는 책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칼 세이건, 아인슈타인, 뉴턴을 바로 이 책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호기심과 관찰력으로 위대한 발견을 해낸 최고의 과학자들이지요.

그들과 함께 나누는 과학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들.

주인공이 아이이기 때문에 독자도 이입해서 읽기가 딱 좋아요.

글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동화책의 느낌인데 글밥이 많은 것 같은 느낌. 

그래서인지 글밥 많은 그냥 소설 말고 네 손 안의 우주를 선택한 것 같기도 하네요.

행성이 모빌처럼 달려있는 태양계의 모습이네요.

제가 어렸을 적만 해도 명왕성까지가 태양계 였는데, 이젠 아니라면서요.

하지만 행성으로 다시 분류해야 한다는 논쟁은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그림체. 굉장히 따뜻하면서도 눈길이 가는 그림체에요.

그래서 딱딱한 천문학일지라도 조금 더 쉽고 따뜻하게 느껴지는 걸수도 있겠어요.

탐험유전자를 에바. 우주로 떠난 할아버지를 찾아 떠나게 되는데요.

할아버지를 찾아 떠나는 모험에 우리도 함께 하게 되는 거에요.


우리는 은하계에 사는 사람이지만, 우리가 모르는 무궁무진한 세계가 아마도 우주에 있겠지요.

지구의 탄생부터 우주의 탄생까지. 사실 이런 것들이 궁금한 나이일수도 있지만,

요즘 아이들은 학원에 공부에 너무 바빠요.

우주의 탄생에 배우고, 태양계에 대한 이야기도 이 책을 통해 볼 수 있답니다.


과학자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천문학 이야기.

이 책 한 번 읽고 아이와 함께 천문대라도 한 번 가보면 좋을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