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직업 대탐험
실비에 산자 지음, 밀란 스타리 그림, 김선희 옮김 / 길벗스쿨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스쿨 와글와글 직업대탐험- 어린이 직업 도서
직업의 세계. 무궁무진합니다. 이번에 책을 보고 더 깨닫게 되었어요. ㅎㅎ
병원, 학교, 공항, 호텔, 건축현장 등 직업현장에서 알아보는 총250가지의 직업의 세계.
물론 더 다 양한 직업이 또 존재하겠죠?
아이와 함께 읽은 직업, 진로탐색 도서 와글와글 직업대탐험 함께 만나봐요.

와글와글 직업 대탐험 - 나는 나중에 어디에서 일하게 될까?  (길벗스쿨/11,700원)

다들 잡월드, 키자니아를 통해 혹은 책을 통해 직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알아보고 있을텐데요.
아직 우리집 꼬마는 그런 것에 통 관심이 없습니다. ㅎㅎㅎ
사실 꿈이 아직 없어요. 근데 꿈이 없는 건 뭐 아직은 당연한 것 같고요.
지금 회사를 그만두고 전업주부인 저도 꿈은 뭐였더라...싶네요.
그래서 선택한 와글와글 직업대탐험. 다양한 직업군들의 이야기를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었습니다.

우리와 함께 직업 현장 속에서 어떤 직업이 있는지 어떤 일을 하는지 알려주는 주인공 강아지에요.
나에게 맞는 직업. 과연 뭘까요?

 

본인에게 딱 맞는 직업을 찾기가 정말 어렵다는 점 이 친구도 잘 알고 있지요.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하고 많은 직업과 그 직업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그 가운데 어디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게 기회를 주는 책이에요.

 

직업 리스트가 쫘악 나와있습니다. ㅎㅎ
보면 현장별로 직업 리스트를 뽑아두었어요.

직업 현장별로 주제를 나누고, 그 현장에서 일하는 직업인들의 모습을 큰 화면을 통해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단은 이렇게 직업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바로 다음 장에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알려줘요.

바로 이렇게!

읽다보면 아..이것도 따로 일을 하는 사람이 있구나 싶은 직업도 있고요.
좀 더 정확하게 직업을 구분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잘 알려지지 않은 직업에 대한 이야기도 엿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참 좋았습니다.
일단 내용도 내용이지만 일러스트 때문에 책이 지루하지 않고 계속 눈이 가는 장점이 있거든요.

아이들이 관심있어 하는 우주공항 직업현장인데요.
제가 알지 못했던 정말 다양한 직업이 있더라고요.

어른들이 아이에게 원하는 직업은 몇 개 없어요.
사실 어른들도 어떤 직업이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일지도 몰라요.
또 하나 적성보다는 경제력, 안정성을 중시하는 경향으로 인해 잘 알려진 직업만을 선택하려고 하는데요.
직업을 많이 알면 알수록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건 당연지사.
사회가 원활하게 돌아가기 위해 다양한 직업들이 자기의 역할을 잘 해야하는 것 역시 당연한 일이죠.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직업이 없다는 걸 알고 그를 통해 올바른 직업관도 갖고
넓어진 시야로 직업 선택의 폭도 넓혀보는 게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그림으로 된 직업그림책이라서 유치원부터 초저, 초고학년(그림이지만 굉장히 다양하게 다루고 있거든요)이
읽을 수 있는 직업 도서랍니다.

직업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직업관을 가지고 앞으로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살살 결정해보도록 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