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5-1 (2018년용) 초등 최상위 쎈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최고수준 수학 학습서 최상위쎈으로 고난도 문제 마스터!
매번 쎈연산만으로 초등수학문제집 준비했는데,
5학년이 되는 2017년엔 최상위쎈도 함께 만나봤어요.
사실 초등수학문제집으로는 어려울 것 같아 조금 걱정도 되지만
천천히 잘 풀면 아이에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쎈 브랜드의 상위권 교재인 최상위쎈.
최상위쎈은 심화부터 수학경시까지 고난도 문제를 총망라하는 초등수학문제집인데요.
하도 어렵다는 얘기들을 많이 들어서 진짜 고민을 많이 하긴 했어요.
근데 매번 쉬운 것만 안겨주는 것보다 어려운 걸 풀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맞닥뜨려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것이 아이에게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최상위쎈은 알파/베타/감마 이렇게 단계별로 문제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알파-심화유형으로 10%다지기
베타-고난도 문제로 5%굳히기
감마-최고수준 문제로 1% 완성하기로 최고 수준의 수학 문제해결서라 보시면 되겠어요.

개념학습을 통한 개념정리부터알파/베타/감마단계의 문제들,
그리고 경시대비평가의 실전학습으로 한차원 높은 최상위 수학의 시작과 끝을 최상위쎈으로 준비할 수 있어요.

 정답 및 풀이가 자세히 나와있고 주의사항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이 가능하여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초등수학문제집 최상위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크~5학년인데 약수와 배수를 배우는군요.
우리 때와는 너무 달라요~~ ㅎㅎㅎ

개념학습부분이에요.
교과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는데요.

오른쪽 미리보기)중1) 은
상위 연계개념을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된 부분이라 하네요.

심화 고난도 문제를 풀 때 유용한 개념 및 방법 등이 잘 정리되어 있어요.

매번 쎈연산만 안겨주다가 최상위쎈을 안겨주니 아이가 멈칫멈칫. ㅎㅎㅎ
게다가 5학년 수학문제집을 안겨주니 저한테 반발이 아주~~~ㅋㅋㅋ
저는 선행은 안하는지라 봄방학 때부터 5학년 수학을 시작할 예정이거든요.
일단은 대충보고 넘기라 했는데, 최상위쎈은 처음이라 그런지 자리를 잡더니 연필을 들더라고요. ㅎㅎ

 

 

느낌은 약간 기적의 문장제수학 같았는데요.
우리집 아이가 그 책을 초반에 몇 장 풀다가 관두는 바람에 최상위쎈이 좀 걱정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근데 문장제수학보다 좀 더 가독성이 좋고, 아이가 부담스러워하지 않는 장점이 있네요.

감마-최고수준문제로 1% 완성하기 코너인데요.
교외 경시 수준의 최고난도 문제들이 이곳에 나와있어요.
어렵겠지만!!! 다행인 건 감마 부분엔 동영상 강의가 있다는 점~!

 어려운 문제인만큼 인강/동영상강의를 듣고 이해하는 것이 좋겠지요.
4학년2학기부터 인터넷강의를 살살 보여주고 있는터라,
동영상강의가 포함되어 있는 부분은 너무 마음에 드네요.

수학. 포기할 수 없는 과목이지요.
쎈브랜드의 상위권 교재 최상위쎈으로 초등고학년 수학도 열심히 한 번 해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