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정원 예술 쫌 하는 어린이 5
에바 코와친스카 지음, 아담 부이치츠키 그림, 이지원 옮김 / 풀빛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아이디어정원, 세계의 다양한 정원을 만나요~
세상은 넓고, 아름답고도 특이한 정원은 많습니다.
물론 저는 직접 보지는 못하고 아이디어정원을 통해서 알게 되었지만요.
저와 함께 세계의 다양한 정원, 아이디어 정원 구경 한 번 해보시겠어요~?

정원. 저야 지금 아파트에 살기 때문에 개인정원은 없지만
요즘엔 아파트도 조경을 엄청나게 신경써서 만들기 때문에
어쩌면 모두 공용 정원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되겠어요.

크게 보면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자연이고요.
아이디어정원에서 나온 말처럼 살아있는 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예술 쫌 하는 어린이시리즈 아이디어정원. 보는 즐거움이 있답니다~

 정원과 꽃밭. 예전엔 단순하게 나무를 심고 꽃을 심는 걸로 끝났을지 모르지만
아이디어정원 속 정원들은 정말 풍부한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예술작품이더라고요.

정원. 예전 기억을 더듬어보면 제가 어렸을 적 단독주택에 살 땐
집에 소나무도 있고, 잔디도 있고, 모란과 장미, 소나무 밑엔 명아주 같은 야생식물도 자라고 있었어요.
제가 살던 곳처럼 소박한 정원이 있는가 하면 아이디어정원 속 정원처럼
정말 저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로 만들어낸 정원이 있는데요.

식물을 기르는 장소인 정원.
자라는 식물들을 바라보며 아름다움을 느끼고, 심리적인 안정을 얻기도 하는데요.
세계의 조경가들이 만들어낸 멋진 정원을 이제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에 이르는 지역 모두 정원이 있긴 하겠지만요.
아이디어정원 속 정원들은 세계 42개의 멋진 정원과 조경건축들을 다루고 있어요.
아~아쉽게 대한민국의 정원은 없네요.
우리나라에도 멋진 조경가가 나와서 살아있는 예술작품인 정원을 만들어주면 좋겠는데요.
이 책을 읽고 누군가가 멋진 조경가가 되어야겠다 꿈꾸면 더 좋겠습니다~

 건물 옥상의 정원. 이건 지금 도심에서도 가끔 만들어내는 정원이기도 한데요.
바르샤바 대학 도서관의 옥상 정원은 유럽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옥상정원이라고 해요.

밤에만 나타나는 정원? 자~ 우리나라에도 이 마법의 정원을 들여왔지요.
정확히 저것이라 말할 순 없겠지만, 필드 오브 라이트(빛의 들판)이라는 조명을 볼 수 있어요.
DDP에도 있고, 김포공항입구에도 있고 말이죠.

 

영국의 예술가 브루스 먼로가 만든 필드 오브 라이트.
서로 연결된 수천 개의 전구와 유리 섬유로 이루어진 이 정원은 오로지 밤에만 볼 수 있어요.
밤이 되면 아름다운 빛으로 살아나 어둠을 밝히지요.
세계 여러 곳에 설치되어 있다고 하니 우리나라에 설치된 것도 맞는 것 같네요.

환자를 치료하는 정원.
조경가 김미경이 만든 정원이에요. 시카고 어린이병원 11층에 만들어진 정원.
어린 환자들을 위한 공간인데요. 햇볓과 물, 식물 등 자연의 요소들로 환자에게 좋은 영향을 주어
치료에 도움을 주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저도 스트레스 받으면 공원을 거닐며 마음을 달래는데요.
너무 좋은 취지로 만든 정원인 것 같아요.
밖에 나올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한 정원이라니 그곳에 있는 아이들이 하루 빨리 건강해지길 바라봅니다.

 

 

제일 뒤에 나와있는 차례인데요.
도시에 있는 정원, 건물옥상에 있는 정원부터 땅 속의 정원, 하늘에 떠있는 정원, 수중정원 까지.
정말 다양한 정원들이 있더라고요.

사실 필드 오브 라이트 같은 것은 정원이라 생각지 못했었는데요.
아이디어정원을 보며 아~이런 것도 정원이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정말 아이디어가 대단하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고요.

미래의 예술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을 위해 나온 예술 쫌 하는 어린이 시리즈.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정원을 보며
아이들도 영감을 받아 자신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한껏 펼치길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