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사령관, 전쟁에서 이겨라! 수학의 개념을 이야기로 풀어 보는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 5
리위페이 지음, 강은경 그림, 이재화 옮김 / 그린북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사령관, 전쟁에서 이겨라! (리위페이/그린북/10,800원)


수학.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면서부터 주위에서 하도 스토리텔링 수학이 어쩌고저쩌고 하는 바람에!!!

잔뜩 겁을 먹고 초등학교에 입학을 했는데요.

사실, 이게 우리는 간단간단하게 배웠던 것 같은데 그걸 말로 풀어 문제를 만들고 꼬아놓고. ㅋㅋㅋ

암튼. 꼬마가 수학문제집 풀 때 옆에서 거들며 이게 뭔 말이야! 하고 속으로 화냈던 적이 좀 있었습니다.

 

 

가뜩이나 흥미없어하고 어려워하는 수학. 근데 스토리텔링 수학이니 서술형이니 하면서 아이가 잔뜩 겁을 더 먹기도 했는데요.

저도 이 책의 저자인 리위페이처럼 수학은 언제나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나이 들어서도 가장 중요한 과목은 바로 수학!!!!! 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수학인데 수학이 어렵고 딱딱하다는 이유만으로 멀리해버린다면 손해겠죠.

그래서 수학 싫어하는 우리집 꼬마도 수학에 관심 좀 가지라는 의미에서 수학관련 동화를 제법 많이 사주거나 빌려다주는 편인데요.

이번에 만난 수학사령관, 전쟁에서 이겨라는 스토리텔링 수학동화로 수학의 개념을 이야기로 잘 풀어내주는 책이더라고요.

 

수학의 개념을 좀 쉽게 알려주고 싶다 생각하시는 부모님들,

수학을 좀 더 흥미롭게 접근시키고 싶다 생각하시는 부모님들 모이세요.

수학사령관 전쟁에서 이겨라!를 통해 수학 개념도 이야기로 듣고, 그 속에서 이해할 수 있는 장이 펼쳐지니까요.

책 자체는 초등4학년 이상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초등 저학년이지만 아이의 수준에 맞는 싶으시면 선택하셔도 되고요.

 

자 주인공 초등학생 뉴뉴에요.

칠칠나라왕이 팔팔나라와의 전쟁 중에 수학을 잘하는 수학사령관이 필요했는데, 마침 뉴뉴가 수학사령관으로 임명이 되지요.

수학사령관 뉴뉴의 지휘 아래 어떤 수학적인 전략과 전술이 나오는지 같이 봐야겠죠.

그 과정 속에서 우리는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고 원리를 익힐 수가 있어요.

 

​스토리텔링 수학동화라 숫자가 막 나오지요? ㅋㅋㅋ

나누기는 할 줄 알기에 다행히 절 붙잡고 뭔가 묻진 않더라고요.

근데 소수의 개념까지 살짝 나오더라고요. 아직 거기까진 안배웠는데 말이죠.

그렇담..이것은 5학년때나 읽으면 좋은 스토리텔링 수학동화인가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책을 통해 미리 그 단어와 개념에 대해 알고 가면 진학 후에도 잘 이해할 수 있겠죠.

 

스토리텔링 수학 시리즈인데요. 책을 사주던지 빌려주던지 해서 좀 더 봐야겠더라고요.

학년이 올라가면 수학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포기하는 학생들 생긴다면서요.

수학공부에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들을 수학동화를 통해 익히고,

어렵지만 흥미를 잃지 않고 수학공부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잘 이끌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