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5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


숨마주니어까지는 알고 있었는데 숨마어린이가 있었네요.

이번에 만나 본 책은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5단계)입니다.

스마트폰 게임 때문에 책 읽을 시간이 없는 우리 어린이들.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 독해문제집 풀어보면 좋겠지요.

 

글을 읽는 능력은 단순히 국어를 잘하기 위해서만은 아니에요.

다른 과목의 학습 능력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이 바로 글 읽기 능력이거든요.

뭐 글을 읽고 이해를 해야 문제를 풀든 뭘하든 할 거 아닙니까.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 초등국어 독해왕 시리즈는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잘 반영해 만든 교재라 하는데요.

다양한 글감을 가진 다양한 분야의 글을 읽히고 싶어하는 바람을 반영하여 다양한 분야의 들을 꽉 채웠고요.

읽고 푸는 시간이 너무 길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20~30분 짧게 집중해서 읽고 이해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무작정 읽는다고 다 되는 건 아니죠? 그래서 글의 주제나 요지파악, 제목찾기 등

쉬운 수준부터 단계별로 훈련할 수 있게 초등국어 독해왕은 구성되어 있답니다.


차례 및 학습계획을 보니 하루 한 편이 아니고 하루 두 편 정도의 글을 읽고 문제를 풀게 되어있더라고요.

5일에 한 번 꼴로 어휘를 늘릴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요.


총25일로 이 책은 끝낼 수 있지만 ... 

저는 매일매일보다는 격일로 혹은 일주일에 2번 정도로 시간을 잡고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무슨 문제집을 한 달만에 끝내...ㅎㅎㅎ

돌이켜보면 제가 아이에게 안겨줬던 초등독해문제집들은 하루에 글 하나를 읽고 문제를 푸는 식이었거든요.

그래서 아..뭔가 좀 아쉽다;;;좀 짧지않나;;뭐 이런 마음이 들었었는데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은 일단 2개 지문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하단에 한눈에 보는 약점유형분석표가 있어요.

틀린 문제를 체크하고 그 문항이 어떤 유형인지 보고 다음 번 지문 읽을 때 좀 더 신경써서 읽고 문제를 풀어야겠지요.


대충대충 읽으면 내용파악은 물론 중심내용이 뭔지 모르게 되어있어요.

그렇다면 당연히 내용파악, 중심내용에 관련된 문제들을 틀리게 될 거고요.

다음엔 정신차리고 어떤 부분을 잘 읽어야할지에 대해 생각이 서겠지요.

핵심요약에 체크해 보세요~


지문을 읽고 한 줄 요약을 해보는 코너랍니다.

무슨 글이든 읽고 요약해보는 습관!! 중요해요.

 

5일에 한 번씩 어휘력 수준을 높이는 코너가 있다고 했지요?

바로 얘네들입니다.


글 읽기를 위한 어휘연습+어휘력테스트.

그리고 제가 좋아라하는 십자말풀이까지 있네요. 물론 제가 할 건 아니지만요.

지문에 형광펜효과가 빡~나있지요.

이건 답안지입니다.


단락별로 요약도 되어있고, 답 설명도 무척 잘되어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으로 혼자 문제 푸는 아이에게도

아이와 함께 문제를 풀고 답을 알려줘야하는 보호자에게도 아주 괜찮은 답안지가 될 것 같아요.


모든 학습의 기본이 되는 글 읽기.

독해도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 꼭 기억하시고,

초등학생 수준에 맞게 초등국어 독해왕 들여놓으시길!!!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