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 주니어 Word Manual 1 - 중학 영어교과서 중학 숨마 주니어 Word Manual 1
고미라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워드매뉴얼 1, 중학영단어 어휘 및 독해


겨울방학. 굉장히 중요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우리집 아이는 오늘도 핸드폰과 게임기를 놓지 못하고 있지요. ㅋㅋㅋ


중학교 입학을 앞둔 요즘. 신문에 올라오는 예비중등/고등을 위한 겨울방학시간관리 기사나

sns를 통해 보는 공부계획표만들기 같은 걸 보고 가끔 보는데요.

물론 아이가 아니고 제가요. 보라고 링크를 알려줘도 보는둥 마는둥.

다들 저와 비슷한 상황이시라 생각해봅니다. 에효. ㅎㅎㅎ


자~오늘은 중학영어에 관한 책인데요.

중학생이 되면 방학에 꼭꼭 해야할 일이 바로 영어단어암기, 어휘력 높이기 입니다.

물론 다른 과목도 다 중요하지만요, 방학 동안 영어단어암기를 해야한다!는 얘기를 제법 여기저기서 하더라고요.


영어단어암기. 사실 하루 빡시게 암기하고 쉬고 싶은 마음이지만

영어단어는 외워도 까먹고 또 외우면 또 까먹게 되고...ㅎㅎ

자주 외우는 수 밖에 없는 것이랍니다.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 중학 영어교과서 워드매뉴얼(word manual)은 어휘도 있지만 독해를 할 수 있는 코너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plan1 어휘집중학습형 / plan2 어휘+독해학습형 으로 학습이 가능해요.


저는 아무래도 플랜2 어휘독해학습형으로 아이에게 공부를 해보자 말해볼 것 같네요.

모든 문제집들마다 스케쥴러 하나씩은 있지요.

플랜1, 2가 있기때문에 플랜에 맞게 스케쥴러가 있답니다.

어휘집중이라면 플랜1을 어휘독해학습이라면 플랜2스케쥴러를 이용해 공부계획을 짜면 좋겠지요.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 중학 영어교과서 워드매뉴얼1은

중학 1학년 주요 어휘 650개를 30일 동안 완성할 수 있게 구성했어요.

그래서 레슨30까지 과정이 있고요.

5개의 레슨마다 스피드체크업, 그리고 워크북을 통해 한 번 더 체크할 수 있지요.

필수단어가 있고, 예문이 같이 있어요.

보다보니...숙어도 눈에 띄네요. ^^

영어는 한글로, 한글은 영어로 써보며 외운 단어를 한 번 더 체크할 수 있어요. 

 

빈칸에 알맞은 말을 넣으며 완성하는 것도 있고,

문맥에 맞게 알맞은 단어를 골라 완성하는 문제도 있네요.


음..아래 한글번역은 없어도 되지 않나 싶은 마음. ㅎㅎ

아닌가;;;;아직 중1한텐 그러면 안되는건가;;; ㅋㅋㅋ

 

항상 영어단어, 영어어휘에 관련된 책은 단어만 주르륵 혹은 단어+예문1개 정도만 나와있던데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워드매뉴얼에는 이렇게 독해페이지가 따로 있더라고요.

심지어 문제도 있네요!!! ㅎㅎㅎ

 

 

스피드체크업. 외운다고 해서 모두가 빠박 기억나는 건 아니죠. ㅋㅋ

아리까리한 것들은 체크하고 다시 공부하는 기회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워크북에 있는 내용들인데요.

아..여기 딕테이션이 있어요. 바로 받아쓰기지요.

예전에 CNN dictation이 인기였는데...CNN은 개뿔..

나는 애니메이션 딕테이션도 아리까리 하던데. ㅋㅋ

어쨌든 딕테이션은 좋은 겁니다.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워드매뉴얼 교재의 MP3파일은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 있어요.

꼭 다운받아서 듣고 딕테이션도 같이 하고, 스마트폰 놓지 못하는 아이에게

단어듣기 연습을 꼭 시켜야겠더라고요. ㅎㅎ

아이 친구를 보니 MP3들으며 단어 외우던데, 입으로 오물오물 따라하라고도 꼭 얘기해줘야겠어요.

I do and I understand - 공자

딱 맞는 말이죠? 직접 해본 것은 이해한다.

제가 옛날 사람이라 그런지 몰라도 저는 쓰면서 하는 공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눈으로만 훑지말고, 입으로 옹알거리고 써봐야 좀 더 오래 생각이 나더라고요.

영어든 국어든 수학이든 중요한 건 써보고 정리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는 점!

모든 학생들 Keep it u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