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학 문장제 6 - 초등 6학년, 전면 개정판 기적의 수학 문장제
김은영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기적의 수학 문장제 6권 초등6학년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수학 관련된 얘기는 정말 많이 들었거든요.

학교 과정엔 갑자기 스토리텔링수학이란 게 들어가고, 서술형평가를 보기 시작하고. ㅋㅋ

그러다 제가 알게된 건 기적의 수학 문장제 문제집이었어요.


오랜만에 다시 만나게 된 기적의 수학 문장제. 반갑네요~

 

길벗스쿨 기적의 학습서는 이렇게 스스로 만드는 공부계획표가 나와있어요.

공부한 날짜와 잘 풀었는지 여부를 체크하면서

혼자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야지요~

연산 열심히 하다보면 수식 문제는 잘 풀지만, 스토리텔링수학 앞에서는 문제 조차 읽기 어려워한다 하더라고요.

근데 우리 아이를 보니 딱 그렇더라고요. ㅋㅋ

문제 글이 많아지면 힘들어해요. ㅋㅋ


따라서 수학적 상황을 수식으로 나타내는 훈련이 꼭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걸 하기에 기적의 수학 문장제가 딱 이란 얘기!


대표 문장제 분석부터 시작해서 유형별 대표 문제를 풀며 익힐 수 있어요.

문제를 풀기 위해 핵심 개념을 알고 있는지 문제를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이지요.

문제를 읽으며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고, 문제 해결 계획을 세웁니다.

소재를 바꿔서 문제를 풀 수도 있어요.

수학 문장제 팁을 읽는 것도 물론 좋겠지요.

대표 문장제 유형을 뽑아 반복적으로 학습 훈련 하면서 스토리텔링수학 공부 해야지요.

문장제 서술형 평가를 풀며 서술형 평가 대비까지 할 수 있도록 문제집이 잘 구성되어 있어요.


답지가 잘 되어 있으니 아이들이 문제풀고 오답 체크하기 딱 좋지요.

학교 서술형 대비에도 좋은 기적의 수학 문장제.

문제 해결 과정을 써보면서 서술형 시험에 잘 대비해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