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도형 계산법 3 - 초등 6학년 기적의 도형 계산법 (초등)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유선영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도형문제집, 기적의 도형 계산법으로 도형 측정 문제 연습하기


도형. 사실 수학 공부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무조건 연산이었거든요.

물론 이래저래 생각해보면 안 중요한 게 없지만서도..ㅋㅋ

주위에서 다들 연산 연산 하는 바람에 저는 연산만 해야하는 줄 알고 있었다죠.

기적의 도형 계산법.


저는 이런 문제집이 있는 줄 처음 알았어요.

길벗스쿨 덕분에 계산법부터 문장제, 도형 문제집까지 아주 알차게 알고 가네요.

도형은 4학년 때부터 배우는데요.

학년에 따라 잘 맞게 편성되어 있어서 맞게 선택해 풀 수 있어요.

공식을 적용하고 활용하는 영역을 반복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기적의 도형 계산법.

방학 땐 욕심내서 4,5학년 것도 한 번 보면 좋을 것 같지만 그냥 저의 바람으로 끝날 것 같긴 하네요. ㅋㅋ

6학년 수준의 도형, 도형 계산을 다룬 기적의 도형 계산법 3권이에요.

경우의 수와 확률까지 있어서 아이가 잘 풀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학력진단표 잘 체크하면서 문제집 풀면 도움이 되지요.

제한 시간도 설정해두고 하면 좋긴 합니다.

학습량에 따라 속도라 증가한다는 말. 진짜 맞는 말이네요.

문제 풀기 직전 개념 정리 한 번 읽고 가면 좋지요.

아이가 긴가민가 하기에 개념 읽고 풀으라 얘기해줬어요.

하단에 보면 이렇게 지도해 주세요! 코너가 있거든요.

혹시 아이가 잘 이해하지 못할 경우엔 이걸 보고 아이를 지도할 수도 있고,

아이가 읽으며 깨달을 수도 있겠지요. 

아~~기억이 안나. 하면서도 잘 풀긴 하더라고요. ㅎㅎ

하루에 한 번씩 하긴 아이가 좀 부담스러워할 듯 해서 2-3일에 한 장씩 풀자 약속했습니다.


도형, 도형문제집을 찾고 계시다면 기적의 도형 계산법. 괜찮을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