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DNA 깨우기 2 감상 원리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중학교에 입학한 큰 아이가 지난 겨울방학부터 꾸준히 풀고 있는 문제집 [문학 DNA 깨우기]예요.

해법 중학 국어 [문학 DNA 깨우기]는 기본 개념-감상 원리-기출 유형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저희 아이는 요즘 2권인 [문학 DNA 깨우기 2 감상 원리]를 풀고 있어요.

 

 

[문학 DNA 깨우기 2 감상 원리]의 차례는 다음과 같아요.

문학을 갈래별로 시, 소설, 수필·연극으로 나눠서 제시하고 있어요.


 

[문학 DNA 깨우기 2 감상 원리]은 중고등학교 교가서와 고1 학력평가에 나오는 주요 문학 작품으로 내신을 물론 수능까지 대비할 수 있는 문제집인데요,

문학 갈래별로 작품 삼상에 필요한 원리를 익히고 작품에 적용하여 문제를 풀어보는 체계적인 구성이에요.

첫번재 갈래인 '시'를 보면 먼저 갈래별 감상 원리를 2~3개의 세부 감상 방법과 함께 제시하고, 감상 원리와 방법을 적용하는 과정을 예로 보여 줘요. 그리고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스스로 작품을 감상하고 확인 문제를 풀어보게 돼 있어요.




 

그리고 다음으로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 작품 가운데 꼭 읽어야 할 작품 23편을 선정하고 중요 부분을 발췌하여 수록한 감상 실전을 통해, 감상 원리에서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실제로 작품을 감상하고 실전 문제까지 풀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어요.

또한 작품 정리하기 코너를 통해 작품의 구성, 해제, 주제, 핵심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제시하였고, 어휘 다지기를 통해 작품과 관련된 어휘의 뜻과 쓰임을 확인할 수 있게 돼 있어요.

 



저희 아이는 특이하게도 감상 실전을 먼저 풀이하고 부족한 부분을 감상 원리를 통해 보충하는 거꾸로 방식으로 학습하고 있어요. 이전에 다른 [문학 DNA 깨우기 1]에서 학습한 내용들이 있기때문에 그것들을 바탕으로 스스로의 실력을 점검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방식으로 공부하는 것 같아요.

중학 국어 문제집 종류가 참 다양하죠?

해법 중학 국어 DNA 시리즈, 그 중에서도 [문학 DNA 깨우기]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