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법 연습 1 -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 영문법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정지윤.김영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달부터 시작한 <중학 영어 문법 연습>

이미 풀고 있는 영문법 교재가 있지만, 영문법이라는게 해도 해도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한 <중학 영어 문법 연습>



요즘 정말 만족하며 풀고 있어요.

'머리로 이해하고 손으로 읽히는 문법 연습서'라는 부제에 어울리게 직접 문장을 쓰며 문법 실력을 쌓아갈 수 있어요. 


<중학 영어 문법 연습>의 가장 큰 장점은 5단계로 이루진 '반복' 학습 시스템이에요. 



1단계에서는 '문법 개념 학습'으로 정리된 문법 설명을 이해한 후 예문을 읽어보며 문법에 적용된 예문들을 공부할 수 있어요. 



2단계 '문법 확인 학습'에서는 짧은 문장들을 해석해보며 학습한 문법 지식을 확인할 수 있고요.



3단계 '문법 기본 연습'에서는 선택형, 단답형 유형으로 이루어진 쉬운 문제들을 연습하며 기본기를 쌓을 수 있어요.

넉넉한 문제양이 마음에 들어요.



4단계는 '문법 쓰기 연습' 이전 단계보다 한 단계 높아진 유형들의 문제들을 연습하며 문장 구조를 익히고, 문법 지식을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문장을 쓰면서 반복하니 당연히 학습 효과가 높아질 수 밖에 없겠죠?




마지막 5단계에서는 '서술형, 내신 실전 연습'으로 서술형 예제와 실전 연습 문제를 풀어보며 서술형 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를 파악하고 해결 방법도 확인할 수 있어요. 



'내신 대비 실전 TEST'에서는 각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하면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고, 틀린 문제는 해설을 확인하고 연계 포인트를 다시 복습하면서 완벽하게 실전 대비를 할 수 있어요. 



쉽지 않은 중학 영문법.

하지만 너무너무 중요한 영문법

저는 앞으로도 기본에 풀고 있는 <중학 영문법 manual 11>과 < 중학 영어 문법>으로 쭉~ 이어가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