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리틀 뮤지션 - 개정증보판 리틀 뮤지션 시리즈
곽명주 그림, 남빛 글 / 후즈갓마이테일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명의 세계적인 재즈 클래식 뮤지션의 이야기를 담은 음악 그림책 

<안녕, 리틀 뮤지션>


이번 개정증보판은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곽명주'씨가 그렸다고 해요.

자연을 닮은 색을 사용해서 일상의 장면을 따뜻하게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 

곽명주 작가는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예요

그래서 11명의 음악가를 만나는 즐거움 외에 멋진 그림을 만나는 행복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답니다




<안녕, 리틀 뮤지션>11명의 뮤지션들이 어렸을 적 악기를 처음 만났을 때 

이야기를 편지 형식으로 담고 있어요



  짧은 그들의 편지를 통해 세계적인 뮤지션들에게도 '처음'은 있었다는 것과 무수한 연습과 인내를 거쳐 지금에 이루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짧은 편지글이라 담고 있는 내용은 적지만 음악가가 전해주는

 짧은 이야기를 통해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거리가 무한해요.

저는 5살 막내와 함께 악기 이름 맞추기 놀이도 해봤어요



책 속에 등장하는 유명한 음악가들이 책을 읽고 있는 나와 비슷한 나이에 

음악을 시작했다는게 신기해하기도 하고

내가 좋아하는 또는 배우고 있는 악기와 연주자가 등장하는 이야기에 

아이가 푹 빠져 들더라고요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한 책으로 만들어졌지만 

어른인 제가 봐도 전혀 유치하지 않고 오히려 더 끌리는 묘한 매력이 있더라고요.

 

성인에게도 충분히 소장 가치가 있는 책으로 아이와 부모가 음악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음악을 들려줄 수 있는' 그림 음악책이에요

  


어떻게 책으로 음악을 들려줄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바로 책 속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음악가에 대한 설명과 음악가의 연주 영상을 바로 만날 수 있어요


그 유명한 '마리아 칼라스'

QR코드를 인식하기만 하면 이렇게 터치 몇 번으로 

'마리아 칼라스'의 멋진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음악을 좋아하는 엄마 아빠가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음악 그림책 <안녕, 리틀 뮤지션>

두고두고 보고 싶고 듣고 싶은 선물 같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