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 - 곰 삼 형제 이야기로 쉽고 즐겁게 외우는
Aran Kim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둘째를 위한 첫 영단어 책.

귀여운 곰 삼형제가 함께하는 <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


저는 곰 삼형제 캐릭터만 알고 있는데, 저희 둘째는 캐릭터 하나하나의 이름을 다 알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영단어 책이 도착하던 날부터 뒤적뒤적하며 눈이 반짝반짝했어요.

<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는 본책과 정답 & 칭찬 스티커로 이루어져 있어요.

곰 삼 형제가 통나무 배를 타며 환호하고 있는 귀여운 표지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아요. (캐릭터의 힘이란...)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

모든 책에는 이렇게 책 활용법이 나와 있는데, 건너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저자가 소개하는 학습법을 꼼꼼히 읽어 봤어요.


3가지 단계로 학습하게 되어 있는 <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는

'이야기를 읽어요'를 통해 '위 베어 베어스'의 신나고 유쾌한 에피소드를 읽을 수 있고

'단어를 배워요'를 통해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영어 단어를 주제별로 정리할 수 있게 돼 있어요.

마지막으로 '단어를 연습해요'를 통해 문제를 풀며 반복하고 확인할 수 있고요.


목차에서 볼 수 있듯이 '가족, 취미, 운동, 요일, 날씨, 계절, 감정, 우주' 등 40개의 주제에 따라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어요.



주제에 따라 구성돼 있으니까 꼭 순서대로 공부할 필요는 없겠죠?

저는 둘째와 목차를 같이 보고 잘 알고 있는 주제들 먼저 골라서 하나씩 공부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저희가 선택한 첫번째 주제는 '8. What color are Grizz's eyes?'

먼저 제가 에피소드를 영어로 읽어줬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둘째가 알만한 단어들의 뜻을 물어보기도 하고요. 



그리고 나서 단어 카드 모양의 '단어를 배워요'를 통해 알고 있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를 구분해서 찾아보고, 함께 읽어 보고, 퀴즈도 내며 즐겁게 공부했어요.


마지막으로 배운 것을 점검하는 '단어를 연습해요'

저희 둘째는 문제 푸는 걸 좋아해요.

하지만 아직 영어 단어를 외워서 쓸 실력이 되지는 않아서 처음에는 답을 직접 말하며 공부했어요.



문장을 순서대로 배열하는 문제는 어려워서, 제가 우리 말로 뜻을 말해주면 '에피소드' 페이지에서 해당하는 문장을 찾아서 밑줄 치는 방식으로 공부했어요.


답을 잘 찾아서 밑줄 쳤네요. ^^*


마지막으로 '단어를 배워요'를 참고하며 단어 쓰기 연습을 했어요.

연필 꼭 쥐고 한글자 한글자 열심히 쓰는 둘째 모습이 보기에 좋았어요.


외워서 쓴 건 아니지만 열심히 했죠?

고슴도치 엄마 눈에는 둘째의 필체가 참 예쁘네요.


아직 어리니까 칭찬 스티커 붙여야죠^^

저희가 공부한 8과에 별 스티커 꾹꾹 눌어 붙였어요.

둘째 그리고 곰 삼형제와 함께한 20분 남짓의 첫 영단어 공부시간 너무 재밌고 즐거웠어요.


다만 엄마 입장에서 아이와 함께 공부하다보니 아쉬운 점이 두가지 있어요.

하나는 에피소드와 단어 음원이 없는 점.

문장과 단어가 쉬워 엄마가 직접 읽어줘도 괜찮지만 그래서 원어민 음원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또 하나는 칭찬 스티커 판만 있고 스티커가 없는 점.

귀여운 곰 삼형제 캐릭터 스티커가 있었으면 하는 소박한 바람이 있어요. 

영어 공부 시작한 뒤로 처음 선택한 영어 단어책이라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함께하고, 40개의 에피소드와 주제별 영단어들로 구성된 <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 잘 선택한 것 같아요.

부담없는 초등필수영단어 책으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