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편한 편의점의 속담 이야기 1 속편한 편의점의 속담 이야기 1
큰그림 편집부 지음, 유선영 그림 / 도서출판 큰그림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편한 편의점의 속담이야기


컬처블룸 서평단으로 당첨되어서 속편한 편의점의 속담이야기 책을 선물받게 되었어요.

요새 아이들의 속담 실력 아시나요?

지구오락실 이라는 프로그램을 보셨나요? 그 프로그램만 봐도 요새 아이들의 속담실력을 알 수 있어요.

저희 아이도 그렇구요.

정말.. 말그대로 형편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속담이어 말하기를 했는데 정말 기상천외한 답을 내더라구요.

그래서 안되겠다 속담 공부도 따로 해야겠다 싶어서 이 책을 가지고 공부하게 되었어요.



이 책에는 등장인물이 있어요.

학습만화의 좋은점은 이렇게 친근한 캐릭터들이 나와서 극을 이끌어가고, 아이들은 그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거예요!

책의 구성을 살펴볼게요.

우선 등장인물이 있고, 40편의 속담이 만화로 나와요.

줄글보다는 그림과 함께 있는 만화형식이라서 아이들이 읽기 편하고 이해하기도 편해요.

그리고 나서 속담의 뜻이 나오고, 소리내어 읽고 또 반듯하게 써보는 부분이 있어요.

저는 아이에게 하루에 하나씩 읽고 쓰고를 하라고 숙제내주었어요.

어째.. 엄마가 책을 받을 때마다 아이의 숙제가 늘어나는 것 같네요 ㅋㅋㅋ

그래도 군말없이 따라와주어 고마운 아들~~

제일 처음 속담은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예요.

저희한테는 너무도 쉽고 익숙한 이 속담이 아이들에게는 정말 생소하고 어려운 속담이라는 걸 아시나요?

정말 처음 들어본다는 듯한 얼굴과 표정... 하...

아들아 진짜 하루에 하나씩 꼭 해야해!!!!

아무래도 독서를 많이 하지 않으면 이렇게 구멍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책이 정말 소중해요!!!

이 책을 다 읽고나서는 속담 부자가 되어서 어디가서도 술술 이야기하고

또 생활속에서 꼭 필요한 부분에 적절하게 사용할 줄 알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 책에는 40개의 속담으로  구성돼있어요.

정말 꼭 알아야 하는 속담들로 구성돼있는거 보이시죠? ^^

전 이 책을 우리 아이들이 꼭 읽어보길 소망합니다

추천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