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을 가꾸는,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방법

그것이 바로 아유르베다 라고 합니다.

아유르베다의 저자 아카리 리피는 영국 아유르베다컬리지를 졸업한 IT 수재였습니다.

꽤 많은 연봉, 안정된 직장과 삶을 버리고 영국으로, 스리랑카로 건너가 아유르베다에 대해 공부하고 알리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체질에 맞춘 체질 개선법은 비단 몸 뿐 아니라 정신의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풍요로운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저는 이 말에 참 공감이 되더라구요.

개개인은 모두 다르잖아요.

생김새부터 시작해서 혈액형, 체질, 습관, 행동 패턴 어떤 것 하나 같은게 없는데... 질병은 하나의 이름으로 지어놓고 그 안에서 치료를 하고 있으니 당연히 내면 깊게 치료가 되지 못하겠죠.

설사 된다하더라도 그것은 말 그대로 단순히 치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닐것입니다.

우리는 개인의 성향에 따라 치유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 자신을 아는 것은 '나에게 지금 무엇이 필요한가'를 아는 것

출처 입력

나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내가 무엇을 할 때 기쁘고 행복하고, 또 건강할 수 있는지를 알아가는 그 모든것이 치료와 치유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유르베다는 세세한 것을 계산하거나 기억하는 것이 아닌, 반대로 자신의 육체, 정신, 감각기관의 반응과 변화를 관찰하고 판단에 의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은 자연의 일부이고, 자연이 늘 변화하듯이 우리 몸도 늘 변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나이가 들수록 노화와 기력없어짐에 한탄하고 슬퍼하기보다는 우리 몸이 자연의 일부이기에 그 과정이 정말 자연스러운 과정이라고 여기며 감사하는 삶을 사는게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유르베다는 이런 면에서 몸의 건강 뿐 아니라 정신의 건강까지도 치유해주는 치유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또한 이 책에서는 아유르베다의 실천편을 보여줍니다.

아유르베다식 10가지 리셋 - 일찍 일어나기 팁이나 소녀 같은 분홍빛 혀 가지려면 어떻게 닦아야 하는지

오일로 노화를 방지하고 코를 세척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등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마냥 멀어만 보이고 어려워만 보였던 아유르베다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저도 오일로 마사지 하는 방법을 읽고 집에 있는 오일 (잠자고 있었던) 을 꺼내와 당장 여기저기에 바르면서 근육을 이완시켜주었습니다.

^_^

그것만으로도 전 기분좋은 숙면을 취할 수 있었죠!!

세상에서 가장 기분좋게 나의 몸과 생각, 마음을 바꾸는 방법! 아유르베다 이 책을 추천해요 ^^

책은 제공받았고, 제가 완독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녹차나무 2023-07-04 09: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