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마지막 날이라면 - 죽을 때 후회하지 않는, 진짜 내 인생을 사는 법
나카무라 마사토 지음, 김윤경 옮김 / 다산라이프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지 못하는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게 아니라 단지 이제껏 진지하게 찾으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저자 이렇게 말을 시작한다

"오늘이 마지막 날이라면,나카무라 마사토 지음,김윤경 옮김,다산라이프,2012년 7월25일"

그러고 보니 인쇄 날짜도 맨 뒷쪽편에 있다 보통 앞면에 배치되는것이 지금책의 주료인데 아뭏튼 내생각이라고 하고 책내용으로 가보면 맨첫줄과 연관해서 하고 싶은 일이 없어도 좋다.그것이 지금가지는 당연한 일이다.하지만 앞으로 남은 인생을 진정활기차고 보람있는 삶으로 채우고 싶다면 무조건 그것을 찾아 나서야 한다.

메이저리그에 뛰고 있는 스즈키 이치로 선수는 초등학교 졸업문집에 "내꿈은 휼륭한 메이저 리거 선수가 되는것이다"라고 썼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다.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으려면 반드시 성취감을 느낄수 있어야 한다.

성취감을 느낀후에야 비로서 하고싶은 일을 찾을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정말 많은 사람들은 돈때문에 일한다고 하고 실제로 그렇게 생활하고 있는게 사실이다.그냥 돈때문에 일하지만 그 전제에 먼추지말고 돈을 벌어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생각해보고 생계를 위해서 일한다면 장래에는 어떻게 살고 있을지를 생각해보라.이렇게 자신에게 질문하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야 한다.재미있게도 인간의 뇌는 자신이 의식하거나 관심이 있는 대상에 대해서는 무의식중에 정보를 수집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그러고 보면 자기가 일하는 직종에 관한 내용이아 뉴스가 나오면 자기도 모르게 흥미를 가지고 뭔가를 이야기 해주고 싶은것은 그 만큼 잘알기에 정보의 습득능력으로 인한 반사적인 표현이 아닐까 생가한다.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기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할줄 알아야 한다.

내가 좋아한는것과 싫어하는것을 50개가량 적어보라 어떤것이든 좋다.수박,잠,오락,티비시청,독서,강연,단것등등

이작업이 어떤일을 하고싶고 어떤일을 하기 싫은지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한다.그려면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차츰 발견하게 될것이다.다른사람이 어떻게 생각할지를 의식하지말고 내가 어떤모습이고 싶은지 생각해보라.

경영의 신이라고 불리는 고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이렇게 말했다

"실패했을때 그만두기 때문에 실패하는것이다.성공할때까지 계속하면 성공한다.죽을때까지 나는 단하번도 실패한적이 없다.죽을때까지 한번도 포기한적이 없기 때문이다.

하고 싶다는일을 곧장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나는 여러 사람을 보았지만 비율은 단지 5%이다.

죽음을 눈앞에 둔 말기 환자들이 입을 모아 하는말이 있다.

"인생은 결코 길지 않다"

일찍이 명장 오다 노부나가도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것에대해 이렇게 말했다.

"죽을힘을 다해 살아야만 그 생애는 빛을 발한다."

노부나가가 남긴 이말에서 깨달을수 있는 것은 과거에도 미래에도 결국 죽을 힘을 다해 산다면 마지막 날에 후회는 남지 않는다는 사실이다.그러면서 저자는 말한다 무엇보다 알았다면 지금바로 행동으로 옮기기릴 진심으로 기대한다.

그렇다 말했듯이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5%이고 나름대로 그사람들이 성공을 한다고 하니 믿어보고 당장 지금 내가 할일은 무엇인가를 찾고 실천에 옮기는 자세가 중요하지 않는가 싶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