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도구들 (알라딘 단독 리커버) -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 비밀
팀 페리스 지음, 박선령.정지현 옮김 / 토네이도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 TITAN: 마침내 나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그들을 거인이라는 뜻의 ‘타이탄’이라 부르기로 했다.(p.9)

- 예전부터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중 하나로 ‘잠자리 정리하기’는 꽤 유명했다. 늘 해보려해도 사실 생각보다 바쁜 아침에 매일 잠자리 정리하기는 내게 쉽지않은 숙제였다. 그래도 이번에 또 한 번 읽고 새긴 만큼 도전해봐야겠다.

-제목이 타이탄의 도구들인 만큼 이 책은 아주 거창한 것들을 늘어놓기 보다는 타이탄들의 디테일에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그들의 아침 루틴이나, 사소한 습관들 같은 것 말이다. 그래서 오히려 ‘이 정도는 나도 따라해볼 수도 있겠는데,,?’ 라는 시작을 하게 한다. 이 책을 옆에 끼게 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 최근 몇년간 꽤 많은 좌절을 겪었는데, 오히려 지나고 나니 그게 조금 더 단단해진 나를 만들었다고 믿게 되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에 나오는 몇 마디의 말이 아주 공감이 갔다.
p. 240 강해지고 싶다면 방법은 한 가지다.
‘강해져야 한다.’

p.326 우리가 실패하는 건 좌절감 때문이 아닙니다. ‘조급함’ 때문이죠.

p.13 타이탄들은 말한다. “당신이 지금껏 성공하지 못한 사람이라고 느껴진다면, 그건 당신이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사람이기 때문이다.”

p.327 명심하세요, 드라마 같은 일은 벌어지지 않습니다. 길을 걷다가 작게 튀어나온 돌부리에 발이 걸렸다고 해서 자책할 일도 아니고, 뭔가 새로운 일이 생길 것이라고 기대할 일도 아니라는 겁니다. 당신의 심플하지만 단단한 루틴과 습관을 계속해 나가야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