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이얼스 - 원하는 인생에 도착하기 위해 오늘 나만의 목표를 쏴라
엘리자베스 세그런 지음, 윤여림 옮김 / 토네이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제목부터 맘에 쏙 들더니 20대 후반을 달리는 내게 20대을 위한 지침서라니 왠지 아직 늦지 않았다고 말해주는 것 같아 맘에 들었다. 우리는 결국 수많은 선택과 수많은 감정의 소용돌이를 뚫고 지금의 내 모습을 만들어 간다. 조금은 추상적인 인생 전체의 지침서보다는 어느 특정 세대를 위한 지침서가 조금 더 마음에 와닿고, 공감이 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았다.

- 이 책에서는 우리의 인생을 발사했을 때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 경로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나의 직업, 취미, 사랑, 건강 그리고 내 신념이나 우리 공동체에 관한 것까지 정말 딱 20대,30대를 위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p.77 우리는 보통 자신의 정체성과 성격에 밀접한 취미를 고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시간이 흐르고 우리의 삶이 변했을 때도 자아감을 유지시켜주는 수단이 된다.

p.215 사람들은 나이가 들고 시간이 부족할수록 가장 중요하고 의미 있는 관계에 투자하는데, 이런 투자를 통해 점차적으로 더 큰 만족감을 얻는다.

p.291 삶은 언제나 전진한다. 우리를 앞으로 이끌던 소란스러운 그 시기의 기세는 20대가 지나고 나면 한풀 꺾이게 된다. 하지만 아직 우리에게는 써야 할 이야기가 많이 남아 있다.
.
.
.
- 이 책은 토네이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으나 책을 읽고 솔직한 감상을 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