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륵 사르륵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6
고마운 지음 / 북극곰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디선가 무서운 소리가 들려옵니다. 부기는 너무 무서워 벌벌 떨고 있네요. 이때 친구가 나타나 함께 소리가 어디서 나는지 찾아보자고 합니다. 부기는 무서웠지만 친구와 함께 소리의 답을 찾으러 가는데요. 부기는 무서움을 딛고 어디서 나는 소리인지 찾을 수 있을까요?

사르르 사르르, 쿵쿵, 뽁뽁뽁 등 소리를 표현하는 다양한 어휘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림자에서 보이는 소리는 실체를 알기 전까지는 무시무시한 괴물처럼 보이는데요, 막상 가서 보니 우리 이웃들에게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소리였습니다.

무섭다고 두려워 숨으려고만 하는 부기에게 먼저 손을 내민 친구가 있습니다. 친구는 해맑은 표정으로 어디서 나는 소리인지 함께 찾아보자고 말하지요. 친구가 없었다면 부기는 아마 영영 오해를 풀지 못하고 무서워서 벌벌 떨고 있었을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용기와 도움을 줄 수 있는 친구가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마음이 든든해지지 않을까요?

사르륵사르륵을 읽고 독후 활동지를 통해 아이들과 감정에 대해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각각의 단어카드에 적힌 감정을 읽어주고 그런 감정을 느꼈던 경험이 있었는지 이야기를 나눠봐도 좋고요


사르륵 사르륵은 이루리 작가와 함께 하는 <이루리볼로나워크숍>을 통해 탄생된 책이에요. 바다 생물에 대해 알아보고, 책 속에 나오는 단어들을 활용하여 말놀이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반복되는 어휘를 통해 아이들 읽기 연습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북극곰 북클럽으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