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30분 - 인생 승리의 공부법 55
후루이치 유키오 지음, 이진원 옮김 / 이레 / 200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1日30分 처음에 이 책을 생각했을 때 머 남들이 다 쓰는 그런 책이겠지.....

어차피 똑같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공부하라고.. 공부할때 피해가 가는거 글로 늘어놓겠지 싶었다. 그래서 처음에 이 책을 살려고 했을 때 조금은 망설임이 있었다.

그런 마음으로 이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는데 좀처럼 눈을 뗄 수가 없었다.

왜 우리가 공부에 집중을 못하는지.... 장기적으로 공부하면 얼마나 좋은건지.... 의자는 어떤것이 좋은건지.... 식습관의 중요성.... 영어공부를 할 때 우리가 정말 모르고 있는것... 수첩을 활용할것을 자세하게 알려주는점 등등... 공부할 때 우리가 솔직히 알고는 있지만 정확히 실행하기 힘든 점들을 상세히 알려주어 공감이 가게 만든 책이었다.

이제 나는 편입을 공부하려는 학생이다. 1일 30분이 나에게는 안맞을지 모르지만... 아무튼 난 이 책에서 나도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다.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마음가짐이다. 요즘 사람들은 편하게 살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이랑 똑같이 편하게 살려고 하면 그 사람보다 더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무언가를 얻으려면 희생이 필요하다. 꾸준히 공부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을 읽으신 모든분들이 자신이 원하는 공부를 꾸준히 해서 좋은 성과를 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