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게에 꼭 필요한 창업법률
엄정웅 지음 / 재승출판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경기가 어려워지는만큼 자영업의 수치는 올라간다.

또한 자영업자의 숫자가 늘어나는만큼 사업에 실패하여 폐업하는 자영업자의 숫자도 늘어나고, 그나마 영업을 유지하는 자영업자들의 매출과 수익도 줄어드는 것을 여러 가지 자료를 통해 알 수 있다.

그럼에도 자의든 타의든 직장생활을 그만둔 이들은 무엇인가를 해서라도 먹고 살아야 하기에, 다시 취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종류나 규모에 상관없이 자영업을 운영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아주 소수의 금융적인 시스템을 통해 가만히 있어도 월급 이상의 수입을 벌 수 있는 이들은 제외이겠지만.

 

무엇인가 사업을 시작한다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매출과 수입을 확보해가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일 것이다.

경험도 없이 시작한 사업은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만 할 것이고, 현실적으로 그 기간동안 제대로 된 매출이나 수입의 확보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또한 창업 과정이나 일정기간 영업후 발생하는 세금, 그리고 일하는 사람을 쓰는 것 등이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어려움을 느낄 것이다. 모든 과정에서 법에 정한대로 따라야만 하는데 법을 잘 모르기에 더욱 어렵게만 느껴질 것이다.

물론 프랜차이즈 기업과 계약을 맺고 가맹점을 운영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창업을 하는 것보다는 낫지만, 본사의 관여를 받아야 하는 만큼 실수익은 줄어들 것이라 본다.

 

<내 가게에 꼭 필요한 창업법률>은 새롭게 창업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법적인 내용들을 상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독립 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의 장단점, 영업신고와 사업자등록의 절차, 임대차시 주의할 점, 동업계약시 챙겨야 할 문제, 세금신고, 채권과 채무, 경영관리 등에 필요한 법적 내용들과 사례들을 설명하고 있어,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한번은 꼭 읽어봐야 할 책이자 계속해서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찾아서 읽어봐야 할 책이라 생각한다.

 

누구는 망하고 누구는 성공하는 인생이다. 망하는 사람이 부지기수나, 그렇다고 내가 성공의 주인공이 되지 말라는 법은 없다. 하지만 대박 아이템과 마케팅, 서비스 정시만 가지고는 성고할 수 없다. 무엇보다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마련하는 게 중요하다. 안정적 경영은 법적 위험성을 줄이거나 없애는 데서 시작한다.” - P. 4~5.

 

누구나 창업을 할때는 부자를 꿈꿀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소수의 창업자만이 성공의 문을 넘어선다.

이들은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무엇인가를 가지기도 했겠지만, 다른 이들보다는 창업에 대한 법률적인 문제와 현장의 경험에 많은 준비를 하였기에 가능했으리라 생각한다.

성공한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공부와 노력이 바탕이 되어야만 가능한 것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