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Do You Want? 왓 두 유 원트? - 선택, 결심, 변화를 이끄는 결정적 질문
김호 지음 / 푸른숲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인생의 대부분을 순응하며 살아왔지만, 회사를 다니면서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건 뭘까?'라는 고민을 많이 해왔던거 같다.

그런 고민을 해왔던 이유는 일이 나와 잘 맞지 않는다 생각이 들어서 이기도 했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은 후에는 아이에게 좀 더 집중하는 삶을 살고 싶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하지만 늘 마음속에 이런 생각들을 담고 살아오면서 막상 답을 찾지는 못했다.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 왓 두유 원투는 답을 찾을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되는 책이 아닐까 생각된다.

책에는 다양한 종류의 고민에 대해 저자가 코칭을 해주고 답을 찾는 사례들이 나오는데,

나는 실패를 계획하는 것,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의 환승에 대한 코칭 부분이 많이 와닿았다.

아무래도 내가 쭉 고민해왔던 것들과 궤를 같이 하고 있는 내용들이었기 때문이 아닐까.

특히, 실패를 계획하고 실행해야 결국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내용이나,

수년에 걸쳐 꾸준히 시간을 투자해 직업을 만들어야 한다는 내용은 마음 속 호수에 돌을 던진 것 같아 이 책을 덮으면 실패를 계획하고 무엇이든 시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했다.

서평을 쓰기 위해 독서를 하느라 책 속에 저자의 질문들에 답을 하는 시간을 갖지는 못했지만.

꼭 다시 이 책을 읽으며 코칭 질문에 대해 생각하면서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찾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책의 초반에 저자는 자기만의 질문이 있는 삶은 자유여행으로 비유하고,

자기만의 질문이 없는 삶은 패키지 여행으로 비유한다.

실제로 나는 패키지 여행은 한번도 해보지 않았으니,

이제라도 내 삶을 자유여행으로 만들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