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3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 JLPT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
김성곤.다나카 미유키 지음 / 다락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JLPT 시험을 치는 동안 항상 문법은 벼락치기로 근근이 풀었던거 같다ㅠㅠ 심지어 N1에 합격한 지금조차도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이 책 제목을 본 순간 '이거다!!!!' 싶었다.
평소에 공부할 때도 문법을 그냥 무작정 외우기보다는 청해나 독해 공부하다가 사이드로 살짝살짝 공부했을 때가 오히려 더 기억에 남을 때가 많았다. 아무래도 내 스타일에는 회화랑 접목시켜서 공부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어서 신청했다.

시험칠 때 개인적으로 유형1이 제일 쉽고 유형2는 풀 때는 막 헷갈려서 머리를 쥐어짜지만 예상보다 정답률은 높게 나오는거 같다ㅋㅋㅋㅋ

한 페이지에 문법 하나씩, 밑에 예시문이랑 짤막 회화는 mp3파일을 반드시 들으면서 공부!!!!

중간중간에 쪽지시험이 있다.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고 멍 안 때리고 집중해서 공부했다면 무난하게 풀 수 있는 수준

부록으로 실전 모의 테스트가 있는데, 시험장 분위기 물씬 풍긴다. 없는 수험번호라도 만들어서 적어야할거 같은 느낌ㅋㅋㅋ

N1이랑 N2 버전도 있었으면 좋겠다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