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N1 (교재 + 실전모의테스트 + 스피드 체크북 + MP3 CD 1장) - 최신 개정판 JLPT 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최신개정판)
이치우. 기타지마 치즈코 지음 / 다락원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JLPT 시험 준비할 때는 역시 진리의 한권으로 끝내기 시리즈!!!


일단 책을 처음 본 감상은...

중요한 시험 기출 포인트를 모두 한 권에 넣는다는 개념에 걸맞게 책 두께가 어마어마하다;;;; 400페이지가 넘는 엄청난 두께가 주는 압박감에, 색깔도 빨간색이라서 들고있으면 벽돌 느낌ㅎㅎ


부록으로 실전모의테스트 문제집이 수록되어있고, 답안지 카드도 있어서 실제 시험과 비슷한 분위기로 모의고사를 쳐볼 수 있다.


CD도 수록되어 있지만 내 노트북에는 아예 CD를 넣는 공간 자체가 없다ㅠㅠ

그치만 책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서도 관련자료를 얻을 수 있다ㅎㅎ


제일 맘에 들었던 건 시험장에 들고가기 좋은 스피드체크북이었다!!

경험상 시험장에 이 책 저 책 바리바리 싸갖고 가봤자 아무 소용이 없었다. 그냥 간단하게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볼 수 있는 요런거 하나만 있으면 오케이ㅎㅎ

작고 가벼운 스피드체크북이지만 어휘면 어휘! 문법이면 문법! 있을건 다 있어서 시험 치기 직전에 눈으로 사사삭 빨리 한번 훑어보기에 최적의 구성이다.



어휘 파트 중간에 기출 어휘 확인 문제가 있는데, 답이 바로 밑에 있어서 테스트해볼 때는 좀 신경쓰지 않으려고 힘든 반면에 답 확인할 때는 매우 편하다. 원래 이런 두꺼운 책은 답이랑 해설도 두꺼워서 답 찾아보려면 한참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좋은듯..

그리고 해설지도 한눈에 들어오게 깔끔하게 되어있다.


문법 파트도 정말 헷갈리는 겸양어 표현 정리나 N2 문법 중에서 N1 시험에 나오는 것들 등등 여러 가지 유형별로 잘 정리되어 있다.


청해 파트 시작부분에 청해 문제를 잘 듣는 방법이 친절하게 나와있다. 문제집 풀 때 보통은 설명 같은거 잘 안읽고 문제만 푸는 편이지만 '한국인이 잘 틀리는 음' 부분은 한번 정독하고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다.


책 구성이 좋아서 요거만 봐도 무난하게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거 같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