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사람은 커다란 그림을 떠올리고 그 속에 숨어 있는 의미를 파악하고 미래의 가능성을 믿는 경향이 강하다. 그러나 비현실적이고 비실리적이고 용의주도하지 못하다.

용기란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쫓는 긍정적인 행위를 뜻한다.

평생 그 일만 하며 살았을 때, 그리하여 그 일을 아주잘하게 되었을 때, 자신의 인생이 좋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 만약 그렇다고 믿을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지금 당신이 원하는 일이다.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일,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일, 그 일을 하면 신이 나는 일을 발견하고 개발하여 시간과더불어 함께 원숙해질 수 있는 그런 일을 가진다는 것은 행복이다.

자기 계발은 자기가 이미 가지고 있는 강점을 인식하고, 그것을 계발하기 위해 돈과 열정, 시간과 영혼을 투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직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몰두하라. 남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그것이 아무리 좋아 보여도 당신의 것이 아니다. 당신의 피와 골수에 흐르는 그것만이 그대의 것이다. 그리고 그대의 것 역시 갈고 닦으면 멋지고 아름다운 것이 된다.

어떤 일을 하든 자신에 대한 사랑을 잊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이 우리를 잊을 때도 있다. 그러나 자신은 스스로를 잊어버려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무능력하다고 말할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는 자신에게 그렇게 말해서는 안 된다.
스스로를 보호하고 격려해 줄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삶을 책임지고 있는 것은 세상이 아니다. 세상을 비난하는 것은 위로가 될지 모르지만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한다. 오히려 우리가 세상에 책임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책임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