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누구이며 사람들에게 어떤 혜택을 주는지, 사람들의 삶에 어떤 가치를 더하는지, 그들의 걱정을 어떻게 해소하고 짐을 덜어 주며 필요를 충족시키는지 이해시키는 것이다.

콘텐츠는 스토리텔링이 아니라 진실한 이야기를 전달해야 한다.
비록 그 차이는 미묘하지만 최고의 콘텐츠를 창조하는 사람들은 할가치가 있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그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를 동시에 고민한다.

《브랜드스케이핑 Brandscaping》의 저자 앤드류 데이비스는 내게 이렇게 말했다. "유용한 콘텐츠를 갖추지 못했다면 독특한 목소리라도 지녀야 합니다. 목소리는 일종의 연결고리입니다. 당신을 특별하 게 만들어 주고 사람들과 이어 주는 수단이니까요."

기업의 리더들은 콘텐츠 마케팅을 이용해 혁신 리더로 거듭나고싶어 하지만, 혁신 리더가 되는 확실한 방법은 역시 남들보다 한발 앞서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