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누구이며 사람들에게 어떤 혜택을 주는지, 사람들의 삶에 어떤 가치를 더하는지, 그들의 걱정을 어떻게 해소하고 짐을 덜어 주며 필요를 충족시키는지 이해시키는 것이다.
콘텐츠는 스토리텔링이 아니라 진실한 이야기를 전달해야 한다. 비록 그 차이는 미묘하지만 최고의 콘텐츠를 창조하는 사람들은 할가치가 있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그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를 동시에 고민한다.
《브랜드스케이핑 Brandscaping》의 저자 앤드류 데이비스는 내게 이렇게 말했다. "유용한 콘텐츠를 갖추지 못했다면 독특한 목소리라도 지녀야 합니다. 목소리는 일종의 연결고리입니다. 당신을 특별하 게 만들어 주고 사람들과 이어 주는 수단이니까요."
기업의 리더들은 콘텐츠 마케팅을 이용해 혁신 리더로 거듭나고싶어 하지만, 혁신 리더가 되는 확실한 방법은 역시 남들보다 한발 앞서는 것이다!
|